골든차일드 홍주찬, 첫 싱글 'Rise & Shine'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골든차일드(Golden Child) 홍주찬이 1년 8개월 만에 솔로 아티스트 귀환한다.
홍주찬은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라이즈 앤 샤인(Rise & Shine)'을 발매하고 글로벌 팬들 곁에 반가운 귀환을 알린다.
홍주찬의 첫 번째 싱글 '라이즈 앤 샤인'은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골든차일드(Golden Child) 홍주찬이 1년 8개월 만에 솔로 아티스트 귀환한다.

홍주찬은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라이즈 앤 샤인(Rise & Shine)'을 발매하고 글로벌 팬들 곁에 반가운 귀환을 알린다.
동명의 타이틀곡 '라이즈 앤 샤인'은 팝록 장르 기반의 밴드 사운드 곡으로, 리스너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대중적인 멜로디와 벅차오르는 감정을 담아낸 서사가 인상적이다.
힘든 시간 속 서로에게 힘이 되어준 '우리'의 기억을 노래하는 동시에 앞으로 더욱 빛날 미래의 '우리'에게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가 녹아 있으며, 홍주찬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어우러져 가장 빛나는 청춘의 한 장면을 그려냈다.
이 외에도 홍주찬의 음악적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솔로곡이 함께 수록됐다. 2019년 발매한 리메이크곡 문제아, 지난해 발매한 두 번째 리메이크곡 '어떤가요', 그리고 타이틀곡 '라이즈 앤 샤인'의 인스트루멘탈(반주) 트랙까지 수록돼 홍주찬의 음악 여정을 돌아보며 앞으로 나아갈 새로운 길을 예고하는 앨범으로 완성됐다.
앞서 홍주찬은 지난달 서울에서 개최한 단독 팬미팅 '주빛밤 : 히든 트랙(Hidden Track)' 현장에서 타이틀곡 '라이즈 앤 샤인'을 선공개한 바 있다. 무대 위 홍주찬은 스탠드 마이크를 활용해 청량하면서도 파워풀한 무대를 꾸며 팬심을 완전히 매료시켰다.
홍주찬은 2017년 데뷔 이래 그룹 활동뿐만 아니라 뮤지컬, 예능, 라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며 '올라운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비주얼만큼이나 더 깊고 성숙해진 보이스로 돌아오는 그가 '라이즈 앤 샤인'으로 들려줄 새로운 감성에 더욱 큰 기대가 쏠린다.
iMBC연예 백아영 | 사진출처 울림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찐팬구역2' 골든차일드 이장준 재출격…11:1 대승 기운 다시 불러온다
- 골든차일드 출신 최보민, 인피니트 엘과 한솥밥…루크미디어行
- [영상] 최보민, 스크린 데뷔 소감 "성공적, 나에게 의미있는 작품"(괴기열차)
- 이장준 "골든차일드 멤버들 다시 모이길 염원" 눈물 각오 (뛰산)
- 골든차일드 출신 최성윤, 日 단독 팬미팅 성료
- 골든차일드 이장준 "연습생 시절, 제일 힘들었던 건 기약 없는 기다림"
- 김지민, 개그맨 선배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이호선도 깜짝
- 유부남과 키스 들통난 숙행, '현역가왕3' 다시 등장한 이유
- [단독] '열일' 지드래곤, 생애 첫 솔로 팬미팅 연다(종합)
- [단독] UN 김정훈, 불륜 드라마로 국내 복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