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훈 감독, 5월 사망 뒤늦게 알려져…향년 40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감독 신성훈이 사망했다.
당시 지인은 신성훈과 연락이 닿지 않자 직접 자택을 찾았다가 쓰러진 그를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성훈은 지난 2002년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했으며, 이후 한국과 일본에서 꾸준히 앨범을 발표해 왔다.
이후 신성훈은 영화 '미성년자들2'를 제작 중이었으나, 그가 사망하면서 유작으로 남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영화감독 신성훈이 사망했다. 향년 40세.
26일 일간스포츠 보도에 따르면, 신성훈은 지난 5월 말 세상을 떠났다. 당시 지인은 신성훈과 연락이 닿지 않자 직접 자택을 찾았다가 쓰러진 그를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성훈은 지난 2002년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했으며, 이후 한국과 일본에서 꾸준히 앨범을 발표해 왔다. 또한 여러 영화에 단역으로 출연하며 배우로도 활동했다.
영화감독으로도 활약한 그는 '나의 노래', '짜장면 고맙습니다', '미성년자들', '신의 선택' 등의 영화를 만들었다. 특히 '짜장면 고맙습니다'는 전 세계 영화제에서 89관왕을 기록했으며, '미성년자들'과 '신의 선택'으로도 다수의 영화제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이후 신성훈은 영화 '미성년자들2'를 제작 중이었으나, 그가 사망하면서 유작으로 남게 됐다. 현재 이 작품은 후반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breeze5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레슨 학생 엄마와 불륜'…"알만한 전프로야구 선수 탓 가정 무너졌다"
- "여직원과 5년간 내연관계"…남편 저격했다가 팔로워 35만명 된 여성
- 고소영, 300억 건물 자랑했다가 뭇매…"효자" 발언 삭제 [N이슈]
- "아내와 3년째 리스…20대 여직원에 설렌다, 이혼도 감수" 40대 공무원 '뭇매'
- "10억 집은 막내가 가져" 아빠 영상에 집안이 뒤집혔다…뒤집을 수 있나
- "나? 이강인의 그녀"…PSG '애인 모임' 당당히 등장한 두산가 5세 박상효
- 시댁 "결혼하면 시할머니까지 모셔라"…상견례 자리 박차고 나간 엄마
- "혈액형 다른 내 딸, 친자 아니었다…아내는 '실수', 가족은 뭘 모르고 축하"
- "신이 점지해 준 남자와 관계 하지 않으면 가족 다 죽는다" 성매매 강요
- "장어집서 차은우 관리? 누가 믿나"…前국세청 조사관이 본 '200억 탈세' 정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