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 고맙습니다’ 신성훈 감독, 올해 5월 사망…뒤늦은 비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를 연출한 신성훈 감독의 비보가 뒤늦게 전해졌다.
영화계에 따르면 신성훈 감독은 올해 5월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지난 2002년 정규 앨범 '혈(血)'을 발매하며 연예계에 데뷔한 신성훈 감독은 다수의 영화에 출연했다.
연출가로서 활발히 작품 활동을 이어온 신성훈 감독은 '신의 선택'으로 전 세계 영화제에서 33관왕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서지현 기자] 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를 연출한 신성훈 감독의 비보가 뒤늦게 전해졌다.
영화계에 따르면 신성훈 감독은 올해 5월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40세.
당시 지인이 신성훈 감독과 연락이 닿지 않아 그의 자택을 방문했고, 쓰러져 있는 신 감독을 발견해 신고했다.
지난 2002년 정규 앨범 ‘혈(血)’을 발매하며 연예계에 데뷔한 신성훈 감독은 다수의 영화에 출연했다. 이후 연출에 도전해 2022년 영화 ‘짜장면 고맙습니다’로 제7회 할리우드 블루버드 영화제에서 베스트 감독상과 베스트 작품상을 동시 수상하며 주목받았다.
연출가로서 활발히 작품 활동을 이어온 신성훈 감독은 ‘신의 선택’으로 전 세계 영화제에서 33관왕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독립 영화 ‘미성년자들’로 할리우드 및 일본, 태국 영화 시장에서도 러브콜을 받았다.
신성훈 감독은 생전 ‘미성년자들’ 시즌2 제작에 매진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제작사 레드 파노라마에 따르면 현재 ‘미성년자들2’는 후반 작업 중이며, 올해 하반기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다. sjay0928@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응답하라 가을 ERA 27.00! 21세기 첫 한국시리즈 우승 노리는 MOON “약속한 대로 김서현이 마무리”
- “선발 제 역할 해주는 게 중요” 염갈량 KS ‘필승 전략’ 선발야구→핵심은 ‘외인 원투펀치’
- 리사, 강력 비주얼 폭발…팬들 “레전드 갱신”
- 박보영, 19년 만의 한화 KS 진출에 감격 폭발 “나는 행복합니다~”
- 이순재, 건강이상설에 소속사 입장 “근력 감퇴로 열심히 재활 중”[공식]
- 63만 구독자 반려견 크리에이터 ‘개조이’, 맥스큐 11월호 화보로 펫 피트니스 문화 선도
- 윤아, ‘논라’ 쓰고 베트남 팬심 저격!
- ‘불법 도박’ 신정환이 가족 예능에? “섭외 왔지만 거절”
- 한혜진 “연하남 경험 많지만…30살은 너무 어려”(‘누난 내게 여자야’)
- “인교진 그만 울어요” 남편 ‘오열’ 인증한 소이현... 조인성·박보영도 ‘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