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신임 대표에 김영범 코오롱ENP 사장 내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오롱(002020)그룹이 24일 내년도 사장단 및 임원 31명에 대한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코오롱그룹은 코오롱ENP 대표이사 김영범 사장을 코오롱글로벌(003070)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코오롱제약 대표이사에는 코오롱티슈진(950160)을 담당하는 전승호 대표이사가 겸임으로 내정돼 그룹 내 헬스케어사업 전반을 담당하며, 지난해 출범한 첨단복합소재 전문기업인 코오롱스페이스웍스의 안상현 대표이사는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승진인사 14명 중 8명 40대…"미래 성장동력 강화"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코오롱(002020)그룹이 24일 내년도 사장단 및 임원 31명에 대한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코오롱그룹은 코오롱ENP 대표이사 김영범 사장을 코오롱글로벌(003070)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김영범 코오롱글로벌 신임 대표이사는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한 부동산·환경·에너지 토탈 프로바이더서 성장을 이끌 예정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120110) FnC부문 대표이사에는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역임해 패션업에 대한 이해가 높은 코오롱ENP 김민태 부사장을 내정했다.
코오롱제약 대표이사에는 코오롱티슈진(950160)을 담당하는 전승호 대표이사가 겸임으로 내정돼 그룹 내 헬스케어사업 전반을 담당하며, 지난해 출범한 첨단복합소재 전문기업인 코오롱스페이스웍스의 안상현 대표이사는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450140) 대표이사 최현석 전무도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신규 임원은 총 14명으로, 그중 8명을 40대로 발탁해 그룹의 성장을 위한 변화와 혁신에 속도를 더했다.
코오롱그룹은 "지난해부터 그룹 전반적으로 진행 중인 사업재편 작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는 한편 전략사업에 강한 추진력을 불어넣어야 할 시기"라며 "안정을 기하는 동시에 40대 임원 비중을 확대해 미래 성장동력을 강화하는 인사를 했다"고 설명했다.
jup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9금 폭로'까지 터진 박나래…"차 안에서 남성과 OO하며 시트 발로 차"
- "80대 아빠와 재혼한 10살 연하 새엄마, 성관계용 크림 배송 부탁…불쾌"
- "먹지도 않았는데 배부르고 살 쪘다"…19세 여성, 원인은 뜻밖에도 '암'
- 무인세탁방서 옷 훔친 남성, 행인 따라가 성추행…CCTV 충격
- 뚱보 남성과 결혼한 미모의 20대 '돈 노린 위장 결혼' 의혹에 "사랑할 뿐"
- 나나, 강도 역고소에 심경 밝혔다 "세상과 사람 좋게 보려했는데…안 무너질 것"
- "풍선만큼 부푼 볼살"…공기 불어 넣어 유리 팽창시키는 30년 경력 세공사
- '64세' 최화정, 110억 한강뷰 아파트 풍수지리 공개…반려견 방까지
- 돌싱女가 남친에게 하는 최고의 호감 표시 신호는? "빨대 공유 허락"
- 자식에게 숙박비 받을 땐 언제고…아들 '투자 대박'에 되레 화낸 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