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 없이 전국 50등→서울대, 나태주 시인 딸 “우울증 모친 위해 공부”(옥문아)[결정적장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태주 시인의 딸인 나민애 교수가 공부를 열심히 한 이유를 밝혔다.
10월 23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나태주 시인의 딸 나민애 교수가 출연했다.
학창시절 전국 모의고사 50등, 서울대 국어국문과 박사 출신으로 19년째 서울대학교에서 글쓰기를 가르치는 나민애 교수는 자신의 공부법을 묻는 질문에 "공부하는 건 사람에게 어떤 순간이 와야 한다"라고 답했다.
홍진경은 "공부로 칭찬 한번 받아 봐야 돼"라고 말했고, 나민애 교수는 크게 공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나태주 시인의 딸인 나민애 교수가 공부를 열심히 한 이유를 밝혔다.
10월 23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나태주 시인의 딸 나민애 교수가 출연했다.
학창시절 전국 모의고사 50등, 서울대 국어국문과 박사 출신으로 19년째 서울대학교에서 글쓰기를 가르치는 나민애 교수는 자신의 공부법을 묻는 질문에 “공부하는 건 사람에게 어떤 순간이 와야 한다”라고 답했다.
홍진경은 “공부로 칭찬 한번 받아 봐야 돼”라고 말했고, 나민애 교수는 크게 공감했다. 나민애 교수는 “엄마가 우울증이 심하셨다. 우울증이 심하면 누워만 있었다. 엄마가 유일하게 웃을 때가 있었다. 1등 성적표를 내밀면 엄마가 일어나는 거다. 엄마를 일으키는 기적이 1등 상장이구나 생각해서 그때부터 공부를 시작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저희 때는 학원이 없어서 집에서만 공부하고 야간자습 했다. 문제집 사달라고 엄마한테 얘기하기 미안해서 친구 문제집 빌려서 정답만 체크했다”라고 말했다.
송은이는 “당연히 책도 많이 읽으셨을 것 같다”라고 추측했다. 나민애 교수는 “집에 있는 거라고는 책밖에 없어서”라며 다독가였던 아버지 나태주 시인의 영향으로 집에 책이 많았다고 밝혔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딸 송지아, 골프복 벗고 화장하니 수지 닮았네…JYP 러브콜 받을만
- 반지하 살던 이유진, 4천으로 방 4개 아파트→혼수 풀세팅 비결 父 이효정 도움 없었다
- 김혜수, ‘남사친’ 차승원과 다정한 손깍지‥치명적인 투샷
- 김종국 강제 아내 공개-박지현 열애설, 실루엣+매의 눈 만든 소동[종합]
- ‘이장우와 결혼’ 조혜원, 박나래 드레스 입고 웨딩화보 “너무 예뻤다”
- 김민재♥최유라, 결혼하자마자 별거 10년 “공황장애 탓 제주도 行”(각집부부)
- 장원영, 술 마시다 흘러내린 옷자락 깜짝…리즈 갱신한 인형 비주얼
- 지드래곤, 럭셔리 전세기 내부 공개…글로벌 슈퍼스타의 삶
- 김준호 “5살 연상 아내 좋은 점? 진짜 무서울 게 없어” (슈돌)[결정적장면]
- 190억 대출 임채무 희소식 “두리랜드 빚 많이 갚아 100억도 안돼”(사당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