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케데헌' 이재, '안젤리나 졸리·휴 잭맨' 한 식구 됐다…WME 전속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작곡가 겸 가수 이재(EJAE)가 글로벌 에이전시 WME(William Morris Endeavor)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는 22일(현지시간) "이재가 WME와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글로벌 활동에 나선다"고 보도했다.
이재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인공 루미의 노래를 부르고, OST '골든'을 작사, 작곡하며 글로벌 주목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작곡가 겸 가수 이재(EJAE)가 글로벌 에이전시 WME(William Morris Endeavor)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는 22일(현지시간) "이재가 WME와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글로벌 활동에 나선다"고 보도했다.
WME는 블랙핑크 리사, 안젤리나 졸리, 라이언 고슬링, 휴 잭맨, 맷 데이먼 등 세계적 아티스트들이 소속된 초대형 에이전시다.
이재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인공 루미의 노래를 부르고, OST '골든'을 작사, 작곡하며 글로벌 주목을 받았다. 해당 곡은 빌보드 '핫 100'에서 8주 연속 1위,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며 애니메이션 OST로는 이례적인 성과를 냈다.
이외에도 'How It's Done', 사자보이즈의 'Your Idol' 등 다수의 OST 작업에 참여했다. 특히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는 빌보드 역사상 최초로 4곡이 동시에 톱 10에 진입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이재는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으로, 과거 소녀시대, 레드벨벳, 에스파, 르세라핌, 트와이스, 태연, 엔믹스 등과 작업한 히트 작곡가다. 최근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12년간 SM 연습생으로 지내며 데뷔하지 못했던 설움을 느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또 1960년대부터 활약한 원로 배우 신영균의 외손녀로도 주목받았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델 겸 배우 A씨, 500만원에 韓 여성 캄보디아 성인방송 노예로 판 …
- “엄정화, 정재형과 뜬금 결혼발표” 염원에도 열애설 안 터져..“베프 재…
- 신예 한가을, 원빈 친조카였다.."삼촌 도움 없이 연예계 입문"
- 'YG 양현석 고소' 박봄, 소속사도 통제불가…삭제한 고소장 재공개→반려…
- 근육질 모델된 김C,'♥그녀'와 럽스타…이혼발표 하루만 열애 인정한 스타…
- 함소원 8세 딸, 의문男과 손 잡고 등교..."등원 선생님, 4주에 46…
- 김주하, 결국 청력 잃었다 "전 남편이 때려 한쪽 고막 파열"
- 민혜연, ♥주진모에 결국 분노했다 "너 누구랑 결혼했냐, 이 웬수"
- 현역 연예인 최초 사형 집행..中 30대 男배우 장이양 총살형 ‘1년 전…
- 이유리, 선배 男배우 폭로 "턱 돌아갈 정도로 때리고 아무 말도 안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