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데헌' 이재 "SM에서 12년간 연습생…나에게 실망해" 눈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이재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SM엔터테인먼트에서 12년간 연습생 생활을 했다고 밝혔다.
22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OST '골든'(Golden)을 통해 전 세계를 휩쓴 작사, 작곡가이자 가수 이재가 유퀴저로 함께했다.
SM엔터테인먼트에서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에프엑스 등과 함께 12년간 연습생 생활을 한 이재.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가수 이재가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SM엔터테인먼트에서 12년간 연습생 생활을 했다고 밝혔다.
22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OST '골든'(Golden)을 통해 전 세계를 휩쓴 작사, 작곡가이자 가수 이재가 유퀴저로 함께했다.
SM엔터테인먼트에서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에프엑스 등과 함께 12년간 연습생 생활을 한 이재. 11세에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던 이재는 "진짜 열심히 했다"라며 당시 소녀시대 유리에게서 "너는 진짜 뭔가 될 것 같다, 너무 열심히 해, 무조건 성공한다"라는 말을 듣기도 했다고 전했다.
그러나 결국 데뷔하지 못한 이재는 "SM과 결이 안 맞았다, 그때 트렌드 목소리가 깨끗한 느낌이었다"라며 "깨끗하게 목소리를 바꾸려고 했고, 그때는 노래를 그렇게 잘하지 않았다, 나이가 너무 많았고, 이해는 간다, (데뷔 시기를) 놓친 거죠"라고 털어놨다.
계약 해지 후, 눈물을 흘리며 SM을 떠난 이재는 "자신에게 실망이 컸다"라며 열심히 해도 데뷔하지 못하는 상황에 상처가 컸다고 고백했다. 더불어 이재는 가수가 되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부었던 '어린 이재'에게 더 미안했다며 눈물을 보여 시선을 모았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자는데 형부가 더듬더듬…따지자 '합의한 거 아니냐' 역공" 처제 하소연
- '혈액암 투병' 안성기, 응급실→중환자실…위중한 상태
- "생활비 300만원 주는데 각방, 5년째 '수절'…ATM 된 기분" 남편 토로
- 아웃백 화장실 앉자마자 변기 산산조각…"중요한 신체 손상" 7200만원 소송
- 이혼 부부 다시 불붙었다…파타야 해변 캠핑 의자서 성행위, 결국 벌금
- 김다예 "나라 바꾼 ♥박수홍"…친족상도례 폐지에 감격
- "사위 생일 안 챙긴 친정엄마에게 화난 시모…이런 경우도 있나요?"
- '윤정수♥' 원진서, 발리 신혼여행서 과감 비키니…늘씬 글래머
- '상간 혐의 피소' 숙행, '현역가왕3' 무대 통편집…리액션으로만 등장
- 김수용 심정지 당시 현장 공개…김숙 "임형준과 CPR, 임종 호흡 무서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