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생활체육관 피구·탁구장 준공

이종완 2025. 10. 22. 20:26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전주] [앵커]

임실군에 피구와 탁구를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관이 준공됐습니다.

남원 도심의 야간 문화를 조명하는 '피오리움 야간 축제'가 모레 열립니다.

전북의 지역 소식, 이종완 기자가 전합니다.

[리포트]

임실군 종합경기장 내에 생활체육관이 문을 열었습니다.

체육관은 연면적 천3백여 제곱미터 터에 피구장과 탁구장, 샤워실과 탈의실 등을 갖췄습니다.

임실군은 군민 누구나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체육 프로그램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김영채/임실군 체육진흥팀 : "이번 생활체육관 피구, 탁구장은 군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건강을 가꾸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남원시가 미디어아트 전시관 피오리움에서 야간 문화 축제를 엽니다.

이번 주와 다음 주, 금요일에서 일요일 밤마다 피오리움 달빛 정원에서는 LED 불빛 쇼와 다양한 야간 공연이 펼쳐집니다.

[진종흔/남원시 관광진흥팀장 : "남원 피오리움에 오시면 남원 도심의 야간문화를 색다른 감성으로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올해 29번째 맞는 순창 추령장승축제가 오는 25일부터 이틀간 지역 대표 전통문화 마을인 복흥면 추령장승촌에서 열립니다.

이번 축제에서는 '추령장승고을의 가을 이야기'를 주제로, 농악 공연과 대금·기원제·제례봉행 등 지역 고유 전통을 되살리기 위한 여러 행사가 마련됩니다.

KBS 뉴스 이종완입니다.

영상편집:정영주

이종완 기자 (rheejw@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