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도 ‘K-패스’ 사용한다…애플페이 티머니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앞으로 아이폰에서도 'K-패스(K-Pass)'를 사용할 수 있다.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티머니는 '모바일티머니 K-패스 서비스'를 확대해 '애플페이 티머니'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모바일티머니 K-패스를 선보였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애플페이 사용자들은 K-패스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티머니 K-패스'를 사용하면 모바일티머니만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머니 제공]](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0/22/dt/20251022152427319fuzp.jpg)
앞으로 아이폰에서도 ‘K-패스(K-Pass)’를 사용할 수 있다.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티머니는 ‘모바일티머니 K-패스 서비스’를 확대해 ‘애플페이 티머니’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모바일티머니 K-패스를 선보였다. 이제 아이폰과 애플워치 고객도 K-패스를 통해 대중교통 환급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는 애플페이 티머니 서비스 개시 이후 K-패스 이용 고객들의 요청이 적극적으로 반영된 결과다.
2023년 3월 현대카드가 애플페이를 국내에 들여온 이후 교통카드 기능 탑재는 숙원사업이었다. 도입 후 2년 4개월 만인 지난 7월 애플페이 티머니가 출시돼 현대카드 회원은 실물 교통카드를 휴대하지 않아도 아이폰과 애플 워치로 대중교통 결제가 가능해졌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애플페이 사용자들은 K-패스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됐다. ‘K-패스’는 대중 교통비 절감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이용 요금의 일정 비율을 환급해 주는 교통비 할인 카드다. 수도권 등 지정 지역에서 대중교통 요금의 최대 20%(청년 30%, 저소득 53%) 환급받을 수 있다.
‘모바일티머니 K-패스’를 사용하면 모바일티머니만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용 실적에 따라 월 최대 7000원까지 교통비를 추가 환급받을 수 있다. 별도의 연회비나 전월 실적 조건 없이 매월 실사용 금액을 기준으로 혜택이 자동 적용된다. 한 달 대중교통 이용 금액의 10% (△10만원 이상 최대 2000원 △20만원 이상 최대 5000원 △30만원 이상 최대 7000원)가 다음 달 T마일리지로 지급된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K-패스’ 서비스 도입을 환영하고 있다. “티머니 등록했다”, “편하다”, “드디어 K-패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애플페이 티머니 교통카드 충전을 지원하는 카드사는 현대카드가 유일하다. 애플페이를 이용하는 현대카드 회원은 모바일티머니앱과 애플 지갑 앱 내에서 바로 티머니 교통카드를 충전할 수 있다. 또 ‘자동 충전’ 기능으로 현대카드 회원들은 여행하거나 출퇴근할 때 교통카드 잔액 부족 걱정 없이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카드는 애플페이 도입 이후 온오프라인 매장과 인앱 결제 등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오고 있다.
최정서 기자 emotio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트레스 해소위해”…반려동물 11마리 잔혹하게 죽인 20대, 법정구속
- “시비 털지말고 지나가”…차량 ‘스티커 협박’ 눈살
- “내일까지 대대 간부 이름 다 외워” 가혹행위 뒤 사망…가해 분대장 집유
- 드론·무선청소기에 서빙로봇까지… 보안 비상
- “아기 먼저 옆 건물로”…주택화재 참사, 산모는 아기 구하고 숨져
- “활주로 한가운데서 급회전”…홍콩 공항서 화물기 참사
- “우롱차인 줄 알았는데 마약” 동해바다서 의심 물질 발견
- “난 촉법소년, 인천공항 터뜨리겠다”…119 신고센터에 협박 글
- 대형마트 정문에 ‘꽝’…60대가 몰던 승용차, 갑자기 돌진
- 트럼프 행정부, ‘좌파 SNS’ 습격…조롱밈 올려 여론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