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1톤 트럭 교통사고→휠체어 무대 18호에 "각인 성공♥"('싱어게인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휠체어를 타고 '싱어게인4' 무대에 오른 18호 가수의 노래에 공유가 화답했다.
이날 18호는 "오늘 무대에 못 설 뻔했다. '싱어게인' 예심에 합격하고 준비하던 와중에 1톤 트럭에 치였다"면서 "그래서 정신을 차려보니 트럭 밑에 제가 깔려 있더라. 심지어 운전기사님이 제가 치인 것도 모르고 몇 미터를 가셔서 사고로 허리도 6군데 부러지고 온 몸이 다쳤다"고 털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휠체어를 타고 '싱어게인4' 무대에 오른 18호 가수의 노래에 공유가 화답했다.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4’(기획 윤현준, 연출 위재혁, 이하 ‘싱어게인4’) 2회에서는 지난 시즌 우승자를 배출한 ‘오디션 최강자’ 조와 ‘OST’ 조가 1라운드 조별생존전을 치렀다.
이 가운데 휠체어를 타고 무대에 오른 18호가 공유와 남다른 인연을 밝힌 가운데, 공유가 방송을 봤다며 소셜미디어를 통해 직접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 눈길을 모았다.
이날 18호는 "오늘 무대에 못 설 뻔했다. '싱어게인' 예심에 합격하고 준비하던 와중에 1톤 트럭에 치였다"면서 "그래서 정신을 차려보니 트럭 밑에 제가 깔려 있더라. 심지어 운전기사님이 제가 치인 것도 모르고 몇 미터를 가셔서 사고로 허리도 6군데 부러지고 온 몸이 다쳤다"고 털어놨다.
그는 "처음에는 막막했는데 다행히 노래할 수 있는 목소리랑 기타 칠 수 있는 손과 팔은 다치지 않아서 이후로도 할 노래가 남아있다는 뜻이구나 했다. 1주일 전부터 재활훈련을 해서 결심하고 '싱어게인'에 나왔다. 이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말했다.
18호 가수는 "드라마 '트렁크' OST를 부른 인연으로 공유와 한번 만난 적이 있다며 "제가 진짜 공유 님을 너무 좋아하는데 '싱어게인' 팬이라고 하시는 거다"라며 "그래서 내가 '싱어게인'에 나가면 나라는 사람을 더 각인시킬 수 있지 않을까 했다"고 남다른 출연 결심 이유를 밝혔다.
힘겨운 상황에서도 긍정 에너지를 잃지 않고 다시 무대에 오르기 위해 투혼을 발휘한 18호는 김광진의 ‘진심’으로 눈 뗄 수 없는 무대를 완성하며 올 어게인의 주인공이 됐다.
코드 쿤스트는 “감정을 같이 몰입하고 싶은 장면을 많이 보여준 참가자인 것 같다”라면서 18호가 선사한 몰입감에 감탄했다. 이해리 역시 몰입도, 목소리, 선곡, 기타에 이어 긍정적인 마인드까지 칭찬하며 존경을 표했다.
공유는 방송 직후 "보다가 세 번 놀랐네요. 한 번 만났던 분이라. 안타까운 사고 예기에. 부른 '진심'이 와 닿아서. 각인 성공! 응원합니다"라고 시청을 인증하는 한편 손하트 이모티콘을 남겨 18호를 응원했다.
이어 "이 노래 너무 좋아했거든요"라면서 18호 참가자 규리가 부른 자신의 넷플릭스 드라마 '트렁크' OST 수록곡 'Savior'를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싱어게인4' 2회 시청률은 전국 3.8% 수도권 4.3%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 2049 타깃 시청률은 2.0%를 기록했다.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공식 플랫폼인 펀덱스(FUNdex)에서 공개한 10월 3주차 화제성 조사에서도 방송 첫 주 만에 TV 비드라마 1위, TV-OTT 통합 비드라마 2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이경 사생활 폭로자, 이름+얼굴까지 공개하더니 "AI로 장난"…상처·의심만 남겼다[종합] - SPOTV
- 전소민 "용기냈다…지금 아니면 영원히 뒷전" 스튜디오 떠나 백두산行('위대한 가이드2.5') - SPOTV
- '4년차 신예' 한가을, 원빈 조카였다…"친누나 딸, 삼촌 도움 없이 연기 꿈꿔" - SPOTV NEWS
- 인종차별 피해 호소한 소유, 만취 승객이었다?…"본인 입으로 취했다고" 목격담 나왔다 - SPOTV NEWS
- 김연경 "MBC에 속았다…개인생활 잃고 목 잃었다"('신인감독 김연경') - SPOTV NEWS
- 수지, 시누 미나와 불화설에 입 열었다 "겨냥하려는 의도 없어, 평생 감사할 것" - SPOTV NEWS
- [단독]박미선, 유방암 투병 끝 방송 복귀…'유퀴즈'로 활동 시작 - SPOTV NEWS
-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백세희 작가 사망…5명에 장기기증 - SPOTV NEWS
- "중국인 부부 검거" BJ아영 캄보디아 의문사…故서세원 이어 재조명[이슈S] - SPOTV NEWS
- [단독]이요원, 데뷔 27년 만에 첫 예능MC 도전…'살림남' 합류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