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맞잡은 손” 송창의, 4년 만에 와이원엔터로 컴백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송창의가 와이원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22일 와이원엔터테인먼트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탄탄한 내공을 지닌 송창의 배우와 다시 한 가족이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드라마, 영화, 무대를 아우르는 전방위 활동이 가능한 배우인 만큼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일 와이원엔터테인먼트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과 탄탄한 내공을 지닌 송창의 배우와 다시 한 가족이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며 “드라마, 영화, 무대를 아우르는 전방위 활동이 가능한 배우인 만큼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송창의는 2002년 뮤지컬 ‘블루 사이공’으로 데뷔한 이후 드라마 ‘황금신부’, ‘인생은 아름다워’, ‘대풍수’, ‘닥터 프로스트’, ‘내 남자의 비밀’, ‘여자를 울려’, 최근작 ‘친절한 선주씨’까지 폭넓은 작품 세계를 쌓아왔다. 섬세한 감정선과 안정적인 캐릭터 구축으로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 잡았다.
또한 뮤지컬 ‘레베카’, ‘엘리자벳’, ‘헤드윅’, ‘광화문연가’ 등 굵직한 무대에서 밀도 높은 연기와 폭발적인 에너지로 관객의 호평을 받아왔다.
그는 앞으로 블랙코미디 영화 ‘금지가요’와 스릴러 영화 ‘개미잡이’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진정성 있는 연기로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한편, 와이원엔터테인먼트에는 김선아, 류승범, 신성록, 이태리 등 다수의 연기파 배우가 소속돼 있으며, 드라마·영화·OTT 제작을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세창, 피 범벅 위 상태 ‘충격’…소주 6병 주량 자랑하더니 (넘버원)
- ‘6살 차’ 김승수♥박세리, 드디어 인연 만났나…애칭은 “애기야” (남겨서 뭐하게)
- 김유정 팜므파탈, 김영대·김도훈 사이에서 치명美 (친애하는X)
- “2억 술도 결국 깐다” 정지선, 진짜 애주가의 삶
- 이이경 음란 대화, ‘AI 조작‘이었다…루머 유포자 “죄책감 느껴” 사과
- 원진서 파격 터졌다, 아찔 비키니…♥윤정수도 상의탈의 [DA★]
- 송혜교 맞아? 못 알아볼 뻔…역시 천천히 강렬하다 [DA★]
- 강남 학원가 마약 음료 터졌다, 이준→김선영 충격 (용형사4)
- 박서진, 父 몰래 배 팔았다…‘살림남’ 부자 갈등 폭발
- 허윤정, 식도암 고백…“식도 24cm 절제, 15kg 빠졌다”(퍼펙트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