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다시 쓴 K팝 신기록…美 '빌보드 200' 10번째 진입 [N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트와이스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K팝 걸그룹 최초의 기록을 다시 썼다.
이번 '텐: 더 스토리 고스 온'을 포함해 트와이스가 '빌보드 200'에 진입시킨 앨범은 총 10개로, 이는 K팝 걸그룹 최다 기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트와이스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K팝 걸그룹 최초의 기록을 다시 썼다.
21일(현지시간) 빌보드 공식 누리집 발표에 따르면, 트와이스가 지난 10일 발표한 데뷔 1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텐: 더 스토리 고스 온'(TEN: The Story Goes On)은 최신(10월 25일 자)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1위에 올랐다.
이번 '텐: 더 스토리 고스 온'을 포함해 트와이스가 '빌보드 200'에 진입시킨 앨범은 총 10개로, 이는 K팝 걸그룹 최다 기록이다.
이 밖에도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테이크 다운 (정연, 지효, 채영)'과 미니 14집 수록 '스트래티지'(Strategy)는 25일 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각 15주, 13주 연속 장기 차트인했다. 7월 발매한 정규 4집 '디스 이즈 포'(THIS IS FOR) 역시 '빌보드 200' 14주 연속 진입에 성공하며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트와이스의 최초 및 최다 기록은 이번 '빌보드 200' 통산 열 번째 입성 뿐만이 아니다. 트와이스는 지난달 '스트레티지'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하면서 통산 25번째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된 바 있다. 이는 전 세계 여성 그룹 중 1억 뷰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기록이다.
또한 지난해에는 K팝 걸그룹 최초로 한국과 일본 음반 통합 총 판매량 2000만장을 돌파하기도 했으며, 걸그룹 최초 음반 초동 판매량 10만장, 15만장 돌파 기록도 보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트와이스는 지난 7월 해외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일본의 대형 공연장인 닛산 스타디움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기도 했다. K팝 그룹으로서 이 무대에 선 것은 동방신기와 세븐틴 뿐으로, 트와이스는 세 번째로 이 기록에 이름을 새기게 됐다. 특히 이 공연에서 트와이스는 이틀 동안 총 14만 관객을 동원해 이들의 남다른 인기를 엿볼 수 있게 했다.
이처럼 데뷔 10주년에도 계속해서 자신들만의 매력을 중심으로 K팝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트와이스. 이들은 현재 전 세계 43개 지역 73회 공연의 '자체 최대 규모' 월드투어 '디스 이즈 포'를 전개하고 2026년에도 글로벌 팬들의 성원 속 월드와이드 존재감을 떨칠 전망이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혈액암 투병' 안성기, 건강 악화 병원 이송…"美서 아들 급거 귀국 중"
- "자는데 형부가 더듬더듬…따지자 '합의한 거 아니냐' 역공" 처제 하소연
- "생활비 300만원 주는데 각방, 5년째 '수절'…ATM 된 기분" 남편 토로
- 아웃백 화장실 앉자마자 변기 산산조각…"중요한 신체 손상" 7200만원 소송
- 남편과 다투다 25층서 추락한 20대…기적적으로 생존, 어떻게?
- 김다예 "나라 바꾼 ♥박수홍"…친족상도례 폐지에 감격
- "사위 생일 안 챙긴 친정엄마에게 화난 시모…이런 경우도 있나요?"
- '윤정수♥' 원진서, 발리 신혼여행서 과감 비키니…늘씬 글래머
- '상간 혐의 피소' 숙행, '현역가왕3' 무대 통편집…리액션으로만 등장
- 김수용 심정지 당시 현장 공개…김숙 "임형준과 CPR, 임종 호흡 무서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