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서 제품 호평 확인"…에스오에스랩 3%↑[특징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다(LiDAR) 전문기업 에스오에스랩(464080)이 글로벌 주요 로봇 및 반도체 장비 기업을 대상으로 퀄테스트 통과를 통한 대규모 라이다 프로토타입 물량 공급을 완료했다고 밝히며 장초반 상승세다.
전시회 이후 에스오에스랩은 요청에 따라 다양한 반도체 산업용 로봇 기업들에 샘플 제품을 공급했으며, 일부 기업으로부터는 이미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라이다(LiDAR) 전문기업 에스오에스랩(464080)이 글로벌 주요 로봇 및 반도체 장비 기업을 대상으로 퀄테스트 통과를 통한 대규모 라이다 프로토타입 물량 공급을 완료했다고 밝히며 장초반 상승세다.

앞서 이날 회사 측은 보도자료를 내고 “이번 공급은 잠재 고객사들의 요청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이를 계기로 반도체 자동화 시장 내 입지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에스오에스랩은 이달 초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국제 반도체 전시회 ‘세미콘 타이완(SEMICON Taiwan) 2025’에 참가해 차세대 2D 라이다 ‘GL-5 시리즈’와 고정형 3D 라이다 ‘ML 시리즈’ 등 주력 혁신 제품을 글로벌 업계 관계자들에게 선보였다. 이 자리에서 회사 측은 글로벌 반도체 장비 및 로봇 기업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파트너링 미팅 요청을 받으며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했다.
전시회 이후 에스오에스랩은 요청에 따라 다양한 반도체 산업용 로봇 기업들에 샘플 제품을 공급했으며, 일부 기업으로부터는 이미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현재 진행 중인 성능 검증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경우, 이르면 내년부터 대규모 발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오석 (kwon032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세부터 月 8만원씩 넣었더니…10년 뒤 '1300만원', 전국 첫 시행
- 학교서 여학생 살해한 14세 말레이 남학생…흉기엔 ‘조승희’ 이름이
- 1700만 유튜버 ‘500억’ 벌더니…“후원 중단해달라” 호소
- 이이경 '19금 대화' 폭로자, 추가글 게재…"진짜 맞아"
- 캄보디아 호텔서 50대 韓 남성 사망…외교부 "유서 추정 메모 확인"
- 환자와 짜고 ‘종양 숫자’ 부풀려…타낸 돈으로 ‘가슴 성형’
- “1인당 20만원 또 드려요”…민생지원금 580억 투입한 이곳
- 소유, 만취 비행 반박… "주류 소량 음용, 모멸감 계속 줘"[전문]
- “지귀연 술자리 비용 170만원…직무관련성·징계 사유 없다"
- ‘760억대’ 전세사기 벌인 일가족…법정 최고형 나왔지만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