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넘어 탈모·두피까지”…뷰티업계, 헤어케어 제품으로 글로벌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뷰티업계가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기능성 헤어케어 시장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만큼 해당 시장을 육성하려는 움직임은 지속될 전망이다.
특히 헤어케어 제품이 글로벌에서 반응이 시작되고 있는 만큼 뷰티업계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더욱 육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에 따르면 기능성(저자극 성분, 피부과학, 스킨케어 노하우를 갖춘 브랜드) 헤어케어 시장은 연간 10%씩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뷰티업계가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기능성 헤어케어 시장이 지속 성장하고 있는 만큼 해당 시장을 육성하려는 움직임은 지속될 전망이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대표 두피 탈모 브랜드 려의 여성 라인인 '려 루트젠'의 글로벌 시장 공략을 확대하고 있다. 려 루트젠은 지난 2023년 10월 대만 시장에 내놓은 이후 현지 매출이 브랜드 내 매출 비중 22%를 기록했다. 대만 진출 이후 지난해 10월에는 말레이시아·싱가포르에, 올해 1월에는 중국 시장에 제품을 순차적 론칭했다. 아마존에서도 현재 자양윤모·흑윤생기 등을 판매 중이며, 향후 해외 진출 국가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려 루트젠은 글로벌 시장 덕에 출시 2년만에 매출 200억원을 돌파했다.
CJ올리브영은 외국인 관광객 방문율이 높은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 오는 26일까지 '헤바라운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에는 올리브영의 대표 헤어·바디케어 브랜드인 △라보에이치 △피노 △일리윤 △넛세린이참여해 약 40종의 퍼스널케어 아이템을 선보인다.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 샴푸는 지난달 30일 일본 온라인 플랫폼 라쿠텐에서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첫날부터 'K뷰티' 카테고리 전체 상품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시코르도 지난 6월 서울 강남점을 대대적으로 리뉴얼하면서 인공지능(AI)으로 두피를 분석해 맞춤형 샴푸와 세럼을 제작해주는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다.
2030 젊은층까지 두피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두피·모발 관리 제품이 K뷰티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탈모시장의 고도화로 인해 탈모 본연의 기본은 물론이고 비듬, 두피, 볼륨 등 멀티 기능성 제품들이 주목받게 된 영향이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헤어·바디케어 등 퍼스널케어 카테고리 매출은 매년 20% 증가했다.
외국인들의 K헤어케어에 관한 관심도 높다. 올리브영 헤어 카테고리의 지난 7월 외국인 매출은 올 1월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 지난 7월 기준 지난해 대비 올리브영에 입점한 헤어 브랜드 수도 약 15% 증가했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리브영N 성수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피부·두피 진단 서비스'의 체험객의 90%가 외국인이다.
특히 헤어케어 제품이 글로벌에서 반응이 시작되고 있는 만큼 뷰티업계는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더욱 육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에 따르면 기능성(저자극 성분, 피부과학, 스킨케어 노하우를 갖춘 브랜드) 헤어케어 시장은 연간 10%씩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기존에 두피케어가 샴푸를 활용한 세정 중심이었다면, 점차 개인별 두피 고민이나 두피 타입에 따라 샴푸, 트리트먼트, 리브온 에센스 등 다양한 제품들을 활용해 루틴화하는 것이 트렌드가 됐다”며 “K뷰티가 크게 주목 받았던 것과 동일하게, 합리적인 가격에 고기능 제품을 제공하는 K두피케어가 주목받는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통신 3사 데이터센터 용량 450MW 넘었다…AI 시대 주력사업 경쟁 가속 전망
- 제조기업 75% “올해 영업익 목표 미달”…코로나 때보다 더 어렵다
- [단독]신세계아이앤씨, 위성 인터넷 '스타링크' 유통 파트너 낙점
- "빵 한 덩어리에 숨은 보물이 있다"...CNN '세계 50대 빵' 韓 계란빵 선정
- AI 시대, 데이터센터도 탄소중립 속도…정부, 법제도 연구 착수
- 국가데이터처, '마이크로데이터 통합 DB' 고도화…데이터 강국 초석
- 코난테크놀로지, 신속·실증사업 기반 'K-국방 AI참모 얼라이언스' 확대·발전
- 삼성D, 8.6세대 OLED에 'LTPO' 도입 추진
- “이 운동화, 걸을 때마다 민망한 소리나” 집단소송…신발 소리가 어떻길래?
- 미용 의료기기 3분기 실적 명암…클래시스 vs 대웅·파마 엇갈린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