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제이홉-르세라핌 피처링, 어떻게 성사됐나 봤더니…기대할 수밖에 없는 이유[SC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드클래스' 방탄소년단 제이홉과 '톱티어 걸그룹' 르세라핌이 손을 잡았다.
제이홉은 24일 발매되는 르세라핌 싱글 1집 '스파게티' 피처링에 참여했다.
르세라핌은 멤버 허윤진이 지난해 3월 발매된 제이홉의 스페셜 앨범 '홉 온 더 스트릿 볼륨1' 수록곡 '아이 돈트 노' 피처링에 참여하며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제이홉이 K팝 걸그룹 노래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월드클래스' 방탄소년단 제이홉과 '톱티어 걸그룹' 르세라핌이 손을 잡았다.
제이홉은 24일 발매되는 르세라핌 싱글 1집 '스파게티' 피처링에 참여했다. 르세라핌은 멤버 허윤진이 지난해 3월 발매된 제이홉의 스페셜 앨범 '홉 온 더 스트릿 볼륨1' 수록곡 '아이 돈트 노' 피처링에 참여하며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제이홉은 이에 보답하듯 르세라핌의 컴백 지원군을 자처하며 든든한 선배의 모습을 보여줬다.
제이홉이 K팝 걸그룹 노래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제이홉은 그동안 미국 R&B 대표 미구엘, 래퍼 겸 프로듀서 제이콜 등 쟁쟁한 해외 아티스트와 협업하며 명실상부 최고의 아티스트 다운 행보를 보였다. 국내 아티스트와 호흡을 맞춘 것은 크러쉬 등 남성 아티스트 정도였기 때문에 르세라핌과의 작업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더욱이 제이홉의 공식적인 음악활동은 지난 6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킬링 잇 걸'이 마지막이었다. 내년 발매할 방탄소년단 완전체 앨범 준비로 바쁜 가운데 4개월 여만에 공개되는 피처링 곡은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

르세라핌에게 제이홉의 존재는 천군만마와 같다. 요리를 주제로 한 프로모션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컴백 분위기가 한껏 달아오른 가운데 알려진 제이홉의 지원사격 소식은 기대를 한층 끌어올리는 '한 방'이 됐다.
또 르세라핌은 정규 1집 타이틀곡 '언포기븐'에서는 미국의 전설적인 기타리스트 나일 로저스와 합을 맞췄고, 3우러 발매한 미니 5집 수록곡 '컴오버'에는 영국 유명 밴드 정글의 로쉬 로이드, 리디아 키토가 참여하는 등 쟁쟁한 협업 라인업을 완성해왔다. 이번 제이홉과의 작업은 이 리스트에 화룡점정을 찍는 일이라 기대를 높인다.
'스파게티'는 24일 오후 1시 발표된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방암 이름 달고 술파티라니…" 권민아, 유방암 자선행사 작심 비판
- “엄정화, 정재형과 뜬금 결혼발표” 염원에도 열애설 안 터져..“베프 재…
- "차 뒷좌석에서 뭐했어" 사생활 들킨 아이돌 커플, 렌트카 사장에게 협박…
- '성매매 벌금형' 지나, 활동중단 9년째인데 여유롭게 세계여행[SCin스…
- 25세 걸그룹 A씨, 보이그룹 멤버와 '차 안 스킨십' 블랙박스 유출…협…
- 숙행과 만난 유부남 폭로 "키스는 했지만 동거는 아니다" (연예뒤통령)
- 이지현, 안과의사와 두번째 이혼 후 무너졌다 "119 불러 응급실, 아직…
- “故 송도순, 열흘 전부터 혼수상태”…남궁옥분, 마지막 순간 전해 [전문…
- 홍현희, 무대 추락 사고로 응급실行 "다리 찢어져, 마취도 없이 꿰맸다"
- 지석진, '홀대 논란' 속 품격 지켰다…"감사하고 행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