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골골골골골골골골골골' 한국엔 이런 선수 없나...일본 최대 약점까지 사라졌다, 미친 득점력 아시아 최강 스트라이커 탄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에 초대형 스트라이커까지 추가될 것 같은 느낌이다.
페예노르트는 전반 28분 아니스 하지 무사의 추가골로 2대0을 만들었다.
벨기에 1부에서 곧바로 리그 18골을 터트리면서 1시즌 만에 페예노르트로 이적했다.
항상 일본 국가대표팀에 부족한 게 뛰어난 골 결정력을 가진 선수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일본에 초대형 스트라이커까지 추가될 것 같은 느낌이다.
페예노르트는 19일(한국시각) 네덜란드 알멜로의 아시토 스타디움에서 열린 헤라클레스와의 2025~2026시즌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9라운드에서 7대0 대승을 거뒀다. 리그 9경기 무패행진을 달린 페예노르트는 리그 1위를 질주했다.

페예노르트는 전반 28분 아니스 하지 무사의 추가골로 2대0을 만들었다. 아야세의 골 사냥도 계속됐다. 하지 무사가 전반 33분 오른쪽 골라인을 따라 돌파한 뒤에 중앙으로 연결했다. 좋은 위치를 선점하고 있던 아야세가 원터치 마무리로 쐐기골을 뽑아냈다.

아야세는 3번 슈팅을 모두 득점으로 연결하는 뛰어난 골 결정력을 선보이며 45분 만에 칼퇴근에 성공했다. 아야세가 빠진 뒤에도 페예노르트는 3골을 추가하면서 기분 좋은 대승을 완성했다.
이번 시즌 아야세의 폭발력이 심상치 않다. 리그 9경기에서 무려 11골을 터트리면서 네덜란드 리그 득점 단독 선두를 질주하고 있다. 득점 2위권이 겨우 5골이라는 걸 감안하면 아예스의 득점력이 얼마나 뛰어난지를 알 수 있다. 심지어 페널티킥 득점도 없다.
몰아치기만 하고 있는 것도 아니다. 리그 9경기 중 7경기에 득점했을 정도로 거의 매 경기 득점을 터트리고 있는 중이다. 세계적인 스트라이커였던 반 페르시의 지도를 받으면서 득점력이 폭발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아야세의 성장세에 일본은 신이 났다. 항상 일본 국가대표팀에 부족한 게 뛰어난 골 결정력을 가진 선수였다. 득점 기회를 잘 만들고도 마무리하는 능력이 부족했던 일본이기 때문이다. 아야세가 지금의 활약상을 이어가면 네덜란드 득점왕은 따 놓은 당상. 월드컵을 앞두고 일본에 엄청난 호재가 아닐 수 없다.

이번 시즌만 놓고 봤을 때 아야세는 단연 아시아 최고 스트라이커다. 오현규, 조규성 등 한국의 스트라이커들도 분발해주고 있지만 아야세의 활약상에는 미치지 못하는 게 사실이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방암 이름 달고 술파티라니…" 권민아, 유방암 자선행사 작심 비판
- “엄정화, 정재형과 뜬금 결혼발표” 염원에도 열애설 안 터져..“베프 재…
- "차 뒷좌석에서 뭐했어" 사생활 들킨 아이돌 커플, 렌트카 사장에게 협박…
- '성매매 벌금형' 지나, 활동중단 9년째인데 여유롭게 세계여행[SCin스…
- 25세 걸그룹 A씨, 보이그룹 멤버와 '차 안 스킨십' 블랙박스 유출…협…
- 양치승, 5억 사기→유명 가수에 뒤통수...결국 헬스장 폐업 "모든 걸 잃었다" ('말자쇼')
- 유명 아역 스타, 뺑소니 사고로 현장서 사망..향년 33세
- 박나래 근황 포착, 또 술과 함께..“막걸리 양조..뭐라도 해야죠”
- 황하나, 마약 수사 중 '연예인' 이름 말했나…또 마약 파문?[SC이슈]
- ‘모범택시3’ 이제훈 “계엄 에피소드? 권력 통제되지 않을 때 위험 그린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