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급등주] 제닉스로보틱스, 정부 로봇 투자 확대 발표에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과 그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이날 정부가 로봇 분야에 예산·세제·금융·규제 완화 등을 패키지 지원한다고 밝히면서 투자자의 관심이 쏠린 영향으로 풀이된다.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성장전략 태스크포스(TF) 겸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인공지능(AI)·로봇 등 첨단 전략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간동아가 매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종목과 그 배경을 짚어드립니다. 주가 상승을 이끈 호재와 실적 등 투자 정보와 지표도 전달합니다.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0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성장전략 태스크포스(TF) 겸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인공지능(AI)·로봇 등 첨단 전략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12월 150조 원 규모로 출범할 국민성장펀드를 통해 로봇 산업에 2조1000억 원, AI 산업에 30조 원 이상을 단계적으로 투자할 방침이다.
제닉스로보틱스는 2010년 제닉스라는 이름으로 창업한 무인 물류 자동화 시스템(AMHS) 개발사로, 7월 사명을 변경했다. 로봇전문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부각하고, 로봇 기반 신사업에 속도를 내기 위한 조치로 분석된다. 올해 2분기 기준 매출 71억 원, 영업손실 29억 원을 기록했다.

Copyright © 주간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오늘의 급등주] LS일렉트릭, 수주 초과 달성 전망에 52주 신고가
- 위버스 회원 개인정보 유출 사건이 남긴 것
- 세계지도 거꾸로 보니 한반도가 전략적 중심
- [영상] “미국 증시 상고하저(上高下低), S&P500 7400 전망”
- [오늘의 급등주] 현대오토에버, 현대차 로보택시 기대에 52주 신고가
- Z세대의 ‘N인N색’ 새해맞이
- 美 반도체株, 폭락 위험 크지 않다
- [영상] “인간 노동력 대체하는 휴머노이드 로봇, 성장 가능성 무궁무진”
- [오늘의 급등주] 현대글로비스, 실적 전망 상향에 사상 최고가
- 푸틴 집무실 정밀 타격 노리는 美 ‘다크 이글’ 극초음속 미사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