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외국인 채용 서비스 '코메이트' 전면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람인(143240)은 외국인 채용 서비스 '코메이트'의 전면 개편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코메이트는 사용자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적합한 일자리와 연결될 수 있도록 채용 관련 기능을 강화했다.
먼저 코메이트 개인회원들에게는 외국인 주거 플랫폼 '엔코스테이' 수수료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사람인 코메이트는 향후에도 외국인 유학생과 구직자를 위한 제휴를 확대해 이들이 한국에 정착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종합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한국 생활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사람인(143240)은 외국인 채용 서비스 '코메이트'의 전면 개편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코메이트는 사용자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적합한 일자리와 연결될 수 있도록 채용 관련 기능을 강화했다.
먼저 외국인 구직자를 위해 AI 기반 공고 추천 기능을 적용했다. 개별 이력서와 관심 분야를 분석해 구직자들이 눈여겨볼 만한 공고를 선제적으로 화면 상단에 제안한다.
일정 수준 이상의 연봉, 기업 형태 등 선호 분야에 따라 공고를 모은 큐레이션 기능도 선보인다.
메인 홈 화면 검색 창을 통해 공고 탐색 편의성도 높였다. 지역, 직업, 근무 형태, E7 비자 취득 지원 등 외국인 구직자들이 적합한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필터링 항목을 고도화했다.
외국인 구직자의 한국 정착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도 추가했다. 비자 취득과 유지 등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학생의 수기, 생활 정보, 문화 등 한국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갖출 계획이다.
실질적인 혜택 제공을 위한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코메이트 개인회원들에게는 외국인 주거 플랫폼 '엔코스테이' 수수료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코메이트를 통해 통신사에 가입한 회원들에게는 개통한 요금제에 따라 교보다솜케어 건강케어 서비스 이용권과 함께 다이소 및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권을 증정한다.
사람인 코메이트는 향후에도 외국인 유학생과 구직자를 위한 제휴를 확대해 이들이 한국에 정착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종합 제공할 계획이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또 술이네"…박나래 활동 중단 후 '막걸리 학원' 다니자 시끌
- "옷 입으면 안 돼요"…항상 나체로 생활, 태국 '누드 리조트' 어디?
- 차은우 '200억 탈세' 그러면 유재석은?…"100억 벌어 세금만 41억 납부"
- "만취한 아내, 속옷 바뀌어 불륜 확신"…개그맨 이승주 사설탐정 된 사연
- "유부남과 바람피운 장모, 상간녀 소송당해…위자료 대신 내주기 아깝다"
- "결혼 3개월 남편, 팁 주듯 아내 가슴에 돈 꽂아…예물 돌려받을 수 있나"
- 중학생 집단폭행 신고했더니…가해자 부모 "어차피 우리 애 유학 간다"
- 김연아 "'나는 솔로'·'이혼숙려캠프' 오랜 시청자…울면서 봐"
- "버닝썬 재건 꿈꾸는 승리, 캄보디아 범죄 단지 간부들과 함께 파티"
- 김연아 "선수 때 아사다 마오와 인사만…친할 기회 없었다, 은퇴 후에도 못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