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2만 돌파→2025년 박스오피스 2위…국내 영화 다 제치고 '1위'한 흥행작

허장원 2025. 10. 19. 15: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허장원 기자] 국내 극장가에 일본 애니메이션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8월 개봉한 이 영화는 누적 관객 수 542만 명을 돌파하며 2025년 전체 박스오피스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월드와이드 흥행 5위에 등극하며 전 세계적인 흥행 신드롬을 입증했다.

그 뒤를 이어 지난달과 이번 달 두 편의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가 국내에 개봉했다. 두 작품은 모두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며 국내 극장가에 흥행 열기를 이어가는 중이다.

지난 16일 개봉한 '극장판 주술회전: 회옥·옥절'은 개봉 첫날 32,355명 관객을 동원하며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쾌거를 기록했다. 이는 화제작인 국내 영화 '보스', '어쩔수가없다' 등을 제친 성적으로 새로운 흥행 물결을 열었다.

▲ 국내 극장가에는…연이은 日 애니 열풍

2025년 극장가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연이어 흥행에 성공하며 극장가를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극장판 주술회전: 회옥·옥절'이 올해 마지막 주자로 나섰다. 작품은 차세대 소년만화 3대장 귀주톱이라 불리는 '귀멸의 칼날', '체인소 맨'과 함께 폭발적인 반응을 더해가고 있다.

'극장판 주술회전: 회옥·옥절'은 2006년 찬란했던 여름, 고죠 사토루와 게토 스구루 두 주술사의 우정과 비극의 서막을 그린다. 이는 일본 대표 만화가 아쿠타키 게게의 '주술회전'을 원작으로 하는 TV 애니메이션 2기의 핵심 에피소드를 재구성한 극장판이다.

특히 작품은 개봉 이후 CGV 골든 에그지수 96%, 메가박스 9.1점, 롯데시네마 9.3점 등 극장 3사에서 높은 실관람 평점을 기록하는 등 흥행 기대감을 높였다. 여기에 관객들은 "다 알고 봐도 울게 만드는 푸르른 여름 이야기", "어쿠스틱 버전 OST와 서비스 컷만으로도 만족도 최상", "주술회전 에피소드 중에 역시 최고!" 등 후기를 더했다.

▲ 2025년 박스오피스 2위…올해 가장 빨랐다

앞서 개봉하며 올해 흥행작에 이름을 올린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은 2025년 전체 박스오피스 2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영화는 개봉 전부터 올해 최고 사전 예매량을 기록하며 개봉 이후 올해 가장 빠른 속도로 200만 관객 돌파, 2025년 최고 매출액 달성 등 각종 신기록을 세우며 전무후무한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는 중이다. 또 올해 화제작 'F1 더 무비'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2위에 오른 데 이어, 흥행 1위 '좀비딸' 기록까지 넘보고 있다.

일본에서는 누적 관객 수 2,511만 명 동원, 흥행 수입 364억 엔을 돌파하며 역대 일본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다. (10월 12일 기준) 

▲ 국내 영화 다 제치고…'200만' 장기 흥행 입증한 이 영화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을 이어 올가을 극장가 흥행 열풍의 주인공이 된 영화가 또 있다.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은 누적 관객 수 200만 명을 넘어서며 독보적인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10월 17일 기준) 특히 개봉 4주 차에도 예매율 25.8%라는 높은 수치로를 보이며 11일 연속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이번 기록은 지난 8월 22일 개봉한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에 이어 2025년 개봉한 애니메이션 중 두 번째로 200만 관객을 돌파한 것으로 더욱 뜻깊다. 또 지난 2023년 개봉한 스튜디오 지브리 명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201만 명), 2002년 개봉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216만 명)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은 전 세계 누계 발행 부수 3,000만 부를 돌파한 후지모토 타츠키 만화 '체인소 맨' 인기 에피소드 '레제편'을 스크린으로 완벽히 구현해 내며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 세례를 받았다. 여기에 더해 본 대표 아티스트 요네즈 켄시와 우타다 히카루가 OST에 참여하며 박스오피스는 물론, 음원 차트까지 석권해 장기 흥행을 기대하게 했다.

이렇듯 3편의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가 연달아 흥행 릴레이를 이어가며 극장가를 뜨겁게 달궜다. 앞선 두 편에 이어 '극장판 주술회전: 회옥∙옥절'이 일본 애니메이션 그 열풍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허장원 기자 hjw@tvreport.co.kr / 사진= 영화 '극장판 주술회전: 회옥·옥절',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