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뒤에 숨더니…'유방암 파티' 논란 나흘 만에 공식사과[전문]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패션지 더블유코리아가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 행사가 행사 취지와 맞지 않는다는 논란이 인 지 나흘만에 결국 사과문을 발표했다.
더블유코리아는 19일 공식 SNS를 통해 지난 15일 진행된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 Love Your W'와 관련해 "캠페인 취지에 비추어 볼 때 구성과 진행이 적절치 않았다는 지적이 있었고, 저희는 이를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유방암 환우 및 가족분들의 입장을 세심하게 고려하지 못하여 불편함과 상처를 드리게 된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며 "또한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며 선한 마음으로 참여해 주신 많은 분들이 논란으로 불편함을 겪으셨을 것을 생각하면 송구할 따름이다. 이번 행사로 상심하셨을 모든 분들의 마음을 생각하며, 저희의 부족함을 돌아보고 있다"고 했다.
이들은 "그들의 애정 어린 진심이 빛을 잃지 않도록, 여러 비판과 지적을 토대로 부족한 부분에 대해 계속해서 살펴 나가겠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행사 기획과 실행의 전 과정을 보다 면밀히 재점검하겠다"고 덧붙였다.
더블유코리아는 이와 함께 앞서 공개한 올해 행사 관련 영상과 사진을 모두 삭제했다.
지난 15일 서을 포시즌스호텔에서 더블유코리아가 주최한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 Love Your W' 행사가 열린 가운데, 행사 취지와는 무관한 각종 챌린지와 음주 파티 사진 및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논란이 일었다.
가수 박재범이 여성 신체를 노골적으로 언급한 노래 '몸매'를 축하무대에서 부른 점도 큰 논란을 불렀다. 박재범은 이에 햇아 다음날 "암 환자 분들 중 내 공연을 보고 불쾌하거나 불편했다면 죄송하다. 건강하시길 바란다"라며 "나도 좋은 마음으로 무페이로 공연 열심히 했다. 그 좋은 마음을 악용하지 말아달라"고 해명했다.
정작 행사를 주최하고 실행한 더블유코리아는 해당 행사를 '유방암 파티'라고 지칭한 게시글 등도 '파묘'되는 등 논란이 줄잇고 박재범을 비롯해 참석 스타들에게 화살이 쏟아지는 가운데서도 침묵해 '연예인 뒤에 숨는다'는 비판이 이어졌다.
기부금도 논란이 됐다. 더블유코리아는 20년간 캠페인 누적 기부금이 11억원이라고 밝혔다. 화려한 규모와 역사에 비해 초라한 기부액이 화제를 모았다. 심지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이수진 의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제공받은 자료에 따르면 실제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한 누적 금액이 3억 1569만 원으로 드러나며 더 큰 논란을 불렀다.
2017년부터 2023년까지는 단 한 차례의 기부도 없었고, 2016년은 500만원 기부 내역이 있었는데, 2016년 3월 두산 박용만 회장이 직접 캠페인 수익금 5000 만원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했다는 두산 측 보도자료 내용과도 큰 차이를 보였다.
이와 관련해 더블유코리아 측은 "11억원은 직접 전달한 금액과 캠페인에 참여한 기업 및 개인이 직접 전달한 금액을 합산해 산정한 것"이라며 "누락된 기업·개인 기부금액과 3년간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에 기부액을 합산하면 누적 기부액 9억 6000만원으로 올해 기부액 1억 5000만원을 합하면 20년간 기부액은 11억 원"이라고 해명했다.
다음은 더블유코리아 공식입장 전문이다.
더블유 코리아입니다.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 Love Your W‘는 2006년 시작된 캠페인으로, 20년 동안 유방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지난 10월 15일 행사는 캠페인 취지에 비추어 볼 때 구성과 진행이 적절치 않았다는 지적이 있었고, 저희는 이를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유방암 환우 및 가족분들의 입장을 세심하게 고려하지 못하여 불편함과 상처를 드리게 된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또한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며 선한 마음으로 참여해 주신 많은 분들이 논란으로 불편함을 겪으셨을 것을 생각하면 송구할 따름입니다.
이번 행사로 상심하셨을 모든 분들의 마음을 생각하며,
저희의 부족함을 돌아보고 있습니다.
지난 세월 동안 이 캠페인의 핵심에는 유방암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소득층 수술 치료비를 지원하는 한국유방건강재단의 활동, 또 그 활동을 후원하기 위해 따뜻한 관심을 보여준 분들의 지지가 있었습니다.
그들의 애정 어린 진심이 빛을 잃지 않도록, 여러 비판과 지적을 토대로 부족한 부분에 대해 계속해서 살펴 나가겠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행사 기획과 실행의 전 과정을 보다 면밀히 재점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블유 코리아 드림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유일 '제2자유로' 달린다...‘손기정평화마라톤’ 11월 16일 개최 - SPOTV NEWS
- [단독]박미선, 유방암 투병 끝 방송 복귀…'유퀴즈'로 활동 시작 - SPOTV NEWS
-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백세희 작가 사망…5명에 장기기증 - SPOTV NEWS
- "중국인 부부 검거" BJ아영 캄보디아 의문사…故서세원 이어 재조명[이슈S] - SPOTV NEWS
- [단독]이요원, 데뷔 27년 만에 첫 예능MC 도전…'살림남' 합류 - SPOTV NEWS
- '마약 혐의' 체포→석방된 30대 여배우, 범행 반복해 징역 2년…경찰도 할퀴었다 - SPOTV NEWS
- '이숙캠' 16기, 반사회성 인격장애 남편 등장…반전의 영상 '충격' - SPOTV NEWS
- 故오요안나 사망 1년만에 MBC '대국민 사과'…母의 눈물[종합] - SPOTV NEWS
- "그래미·오스카 받고 싶어"…'케데헌' 이재, '골든'에 한국어 가사 넣은 이유[종합] - SPOTV NEWS
- 이상민, 드디어 2세 보나…"11~12월 중 좋은 소식, 아들 낳아" 예언 나왔다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