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체인소맨’ 200만 돌파…박스오피스도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체인소 맨)이 200만 관객을 돌파한 데 이어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수성했다.
일본 애니메이션은 침체기에 빠진 극장가에서 오히려 수혜를 입고 있다.
'체인소 맨' 외에도 '극장판 주술회전:회옥·옥절'(누적 관객 10만 명)과 '극장판 귀멸의칼날:무한성편'(545만 명)이 각각 3, 6위에 랭크됐다.
이런 일본 애니메이션들은 두터운 원작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체인소 맨)이 200만 관객을 돌파한 데 이어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수성했다.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17일 200만 고지를 밟았다. 18일에도 11만여 명을 보태며 누적 관객 수 213만 명을 기록했다. 현재도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고 있어 당분간 강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일본 애니메이션은 침체기에 빠진 극장가에서 오히려 수혜를 입고 있다. ‘체인소 맨’ 외에도 ‘극장판 주술회전:회옥·옥절’(누적 관객 10만 명)과 ‘극장판 귀멸의칼날:무한성편’(545만 명)이 각각 3, 6위에 랭크됐다.
이런 일본 애니메이션들은 두터운 원작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들이 극장 관객으로 전화되며 극장 관객층도 팬덤화(化) 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2028년부터 일본여행 갈려면 돈 내야…무비자 여행객에 입국 수수료
- 4월 설악산 60대 여성 시신…캄보디아 범죄조직이 배후?
- “공항서 공공의자 5개에 누워”…싱가포르서 포착된 한국인 모녀에 “나라 망신”
- [속보] 김종인,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박주민’ 유력 예측
- [속보]가평 골프장서 카트 추락…2명 숨져
- ‘야구 국대’ 출신 유튜버 조용훈, 라이브 방송 중 추락사
- 정치권의 “캄보디아에 군사작전 감행해야” 주장, 태국 언론 보도에 외교전 확산…대사관 “사
- 가을 마라톤 결승선에서 쓰러진 남성, 결국 사망…영국 애도 물결
- [속보]국민의힘, 캄보디아 구금 한인 송환 관련 “피해자 아닌 ‘피의자’부터 데려오냐”
- [속보]장동혁 “윤석열 대통령님 면회하고 왔다…하나로 뭉쳐 싸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