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앨범 ‘휴먼 이클립스’ 오후 6시 발매 타이틀곡 ‘Be I’ 포함 전곡 라이브 예고 새로운 도전에 겪는 감정을 앨범에 담아 컴백 쇼케이스, 유튜브 채널 통해 생중계
헤비 뮤직비디오 화면. 쓰리와이코프레이션 제공
버추얼 아티스트 헤비(Hebi)가 오는 20일 컴백한다.
헤비는 오는 20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 앨범 ‘Human Eclipse’(휴먼 이클립스)를 발매하고 활동을 재개한다. 같은 날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 ‘Hebi.’에서 라이브 쇼케이스를 열고 타이틀곡을 포함한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컴백에 앞서 헤비는 지난 17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쇼케이스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는 앨범의 주요 상징인 ‘달’과 발매 일자를 의미하는 ‘10시 20분’, 무드등과 같은 오브제가 담겨 새 앨범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이번 앨범 ‘휴먼 이클립스’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때 겪는 감정의 흐름을 개기일식 과정에 빗대어 표현했다. 앨범 트랙은 개기일식의 진행과 시간 흐름에 따라 배치됐으며, 이는 내면의 성장과 극복을 다룬 전작 ‘Chroma’(크로마)의 서사를 잇는다.
타이틀곡 ‘Be I’는 서정적인 사운드에 일렉 기타와 스트링이 더해지는 밴드 사운드의 곡으로,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지금 이 순간의 나로 존재하겠다는 다짐을 노래한다. 앨범에는 타이틀곡을 포함해 ‘오버클럭’(OVERCLOCK), ‘하강기류’, ‘She’, ‘Wake Slow’ 등 총 5곡이 수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