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美나스닥100 ETF 상장 15주년 이벤트

엄하은 기자 2025. 10. 17. 17:4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로고 (미래에셋운용 제공=연합뉴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나스닥100’ 상장지수펀드(ETF)가 상장 15주년을 맞이했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2010년 10월 18일 상장된 TIGER 미국나스닥100 ETF는 국내 최초의 미국 투자 ETF입니다. 개인 투자자가 직접 해외 주식에 투자하기 다소 제약이 많았던 시기에 TIGER 미국나스닥100 ETF는 국내 ETF 시장에서도 간편하게 미국 주식 투자를 가능하게 하며 ‘미국 시장으로 향하는 통로’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특히 15년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오며 장기투자의 상징이자 ‘헤리티지 ETF’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나스닥100지수가 꾸준히 우상향하며 상장 당시 1만원이었던 주당 가격은 현재 15만원을 넘어서며 15배의 주가 상승을 달성했습니다. 전일 기준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순자산 규모는 6조 1864억원으로, 국내는 물론 아시아에 상장된 미국 나스닥100 투자 ETF 중 최대 규모입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상장 15주년을 기념해 장기 투자자와 함께 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해당 ETF를 보유한 투자자 중 첫 매수일 기준 장기 투자자 상위 1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1등(최장기 보유자)에게는 미국 왕복 항공권(2인)을, 그 외에는 아이폰 17 Pro,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메타 레이벤 스마트 안경 등 나스닥100 대표 기업의 혁신 제품을 증정합니다.

또한 매수 인증 및 15주년 기념 영상 댓글 이벤트도 진행해 그동안의 여정을 함께한 투자자들과 새로운 도약을 기념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합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TIGER ETF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태경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연금플랫폼 대표는 “TIGER 미국나스닥100 ETF는 지난 15년 동안 시장의 변동성을 넘어 꾸준히 성장해온 장기투자의 대표 사례로, 시간이 증명한 가치와 장기투자의 철학을 다시금 재조명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앞으로도 TIGER 미국나스닥100 ETF와 같은 헤리티지 상품을 통한 글로벌 분산투자와 장기투자 문화 정착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