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 듀오, 'AEAO' 틱톡 역주행 넘어 '美 판매량 1위'

한서율 기자 2025. 10. 17. 16: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이나믹 듀오가 '에아오(AEAO)'로 세계적인 스포츠 게임 유저들과 다시 만난다.

17일 소속사 아메바컬쳐는 "다이나믹 듀오의 '에아오'가 미국 NBA 농구 게임 최신작인 NBA 2K26에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으로 삽입된다"라고 전했다.

한글 가사로 이뤄진 한국인 아티스트의 같은 곡이 NBA 2K 시리즈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으로 두 번이나 삽입된 건 이번 다이나믹 듀오가 첫 사례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이나믹 듀오

[티브이데일리 한서율 기자] 다이나믹 듀오가 '에아오(AEAO)'로 세계적인 스포츠 게임 유저들과 다시 만난다.

17일 소속사 아메바컬쳐는 "다이나믹 듀오의 '에아오'가 미국 NBA 농구 게임 최신작인 NBA 2K26에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으로 삽입된다"라고 전했다.

NBA 2K는 세계 최고의 프로 농구 리그 NBA의 라이선스를 활용한 농구 게임 시리즈다. 매년 새로운 시즌을 출시하며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스포츠 게임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게임 플레이 시 감상할 수 있는 음악으로 구성한 사운드트랙이 매년 새 시즌에 맞춰 NBA 2K 플레이리스트로 공개돼 문화 전반에서 남다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다이나믹 듀오가 지난 2014년 디제이 프리미어(DJ Premier)와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앨범의 타이틀곡 '에아오'는 NBA 2K16에 타이업된 데 이어 약 10년 만인 올해 다시 한번 NBA 2K26 플레이리스트를 장식한다. 한글 가사로 이뤄진 한국인 아티스트의 같은 곡이 NBA 2K 시리즈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으로 두 번이나 삽입된 건 이번 다이나믹 듀오가 첫 사례다. 특히 동일 곡이 두 번 이상 삽입되는 건 전 세계적으로도 다이나믹 듀오를 비롯해 Bad Bunny(배드 버니), Doja Cat(도자 캣), Megan Thee Stallion(매건 디 스탤리언)등 몇몇 아티스트만 해당되는 이례적인 사례다.

이날 NBA 2K 공식 SNS를 통해 '에아오'의 삽입 소식이 전격 발표됐다. '에아오'는 NBA 2K16 당시 플레이리스트 최상단을 차지하는 등 해외 유저들에게 '추억을 불러오는 노래'라며 큰 호평을 받았다.

'에아오'는 발매 9년 만인 2023년 글로벌 모바일 숏폼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챌린지 열풍을 타고 역주행을 기록한 바 있다. 틱톡 2023년 '올해의 여름 노래' TOP10, 한국 지역 파퓰러 주간 차트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스포티파이의 메인 차트 중 하나인 데일리 바이럴 50 글로벌 및 한국 지역 차트를 필두로 애플뮤직 데일리 TOP 100, 힙합/랩 장르 톱 트랙 차트와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자체 최고 성적을 달성했다.

이에 다이나믹 듀오는 직접 틱톡 채널을 개설하고 오랜만에 음악 방송에도 출연하는 등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화답했다. 또한, '에아오'의 스페드 업(Sped Up), 슬로우(Slowed) 버전 음원을 발매해 더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한편, 다이나믹 듀오는 올 상반기 거미와 함께 신곡 '테이크 케어(Take Care)'를 발매했고, 3월에는 일본에서 단독 콘서트 '앞으로 가끔 보자'를 성료했다. 지난달에는 영화 '보스'의 주인공인 배우 조우진, 정경호, 박지환, 이규형(TEAM 보스)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싱글 '보스'를 발매했다.

다이나믹 듀오는 하반기에도 다양한 공연과 음악 활동으로 허슬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티브이데일리 한서율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아메바컬쳐]

다이나믹 듀오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