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파티? 묵묵부답 W코리아 과거글 논란되자 슬그머니 삭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패션 매거진 W Korea(더블유 코리아) 측이 '유방암 파티'라는 부적절한 행사 명칭이 재조명되자 뒤늦게 조용히 삭제했다.
올해 20회를 맞이한 'Love Your W'는 W Korea가 주최하는 유방암 인식 개선 목적의 행사다.
이번 논란으로 W Korea 측이 공식적으로 내세운 행사 명칭도 도마 위에 올랐다.
논란이 거세지자 W Korea 측은 해당 게시물을 삭제한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패션 매거진 W Korea(더블유 코리아) 측이 '유방암 파티'라는 부적절한 행사 명칭이 재조명되자 뒤늦게 조용히 삭제했다.
10월 15일 서울 한 고급 호텔에서 'Love Your W 2025'(러브 유어 더블유 2025)가 진행됐다. 올해 20회를 맞이한 'Love Your W'는 W Korea가 주최하는 유방암 인식 개선 목적의 행사다.
주최 측은 "국내 최대 규모의 자선 행사"를 표방하지만 지난 20년 동안 'Love Your W'의 누적 기부금은 11억 원에 불과하다. 참석 유명인들이 거마비를 받지 않고 오는 대신 유명인들의 착장 등을 후원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소정의 기부금을 내고, 주최 측은 이 기부금들 중 5,000여 만원만 매해 기부한 셈이다. 20년 동안 약 500명의 독자에게 제공했다는 여성 특화 검진의 기회 역시 보여주기식에 불과하다는 비판을 면치 못했다.
올해 W Korea는 가수 박재범의 축하 무대를 마련해 "우리의 관계가 뭔지 모르지만 지금 소개받고 싶어 니 가슴에 달려있는 자매 쌍둥이 둥이" 등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의 취지와 동떨어져 있는 '몸매 (MOMMAE)'를 부르게 했다. 유방암 투병 환자 중 가슴 절제술을 받는 환자들이 적지 않다는 사실을 감안한다면 경솔하기 짝이 없는 선곡과 행사 진행이다.
이번 논란으로 W Korea 측이 공식적으로 내세운 행사 명칭도 도마 위에 올랐다. 이들은 지난 2011년 12월 13일 공식 홈페이지에 "더블유 코리아의 유방암 파티 현장 속으로'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했다. 네티즌들은 "이 글을 쓴 에디터, 그리고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하도록 한 데스크는 무슨 생각인가", "자선 행사나 캠페인이 아닌 파티라는 표현은 부적절해 보인다", "병명 뒤에 파티라는 표현을 붙이는 건 개념이 없다" 등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논란이 거세지자 W Korea 측은 해당 게시물을 삭제한 것으로 보인다. 현시점 공식 홈페이지에서 해당 글을 찾아볼 수 없다. 문제의 글은 삭제했지만 해명이나 사과 없이 사흘째 묵묵부답으로 일관 중이다.
이 가운데 박재범은 16일 공식 계정을 통해 "정식 유방암 캠페인 이벤트 끝나고 파티와 공연은 바쁜 스케줄을 빼고 좋은 취지와 좋은 마음으로 모인 현장에 있는 분들을 위한 걸로 이해해서 그냥 평소 공연처럼 했습니다. 암 환자 분들 중 제 공연을 보시고 불쾌했거나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 저도 부상 이 상태로 좋은 마음으로 무페이로 공연 열심히 했습니다. 그 좋은 마음 악용하지 말아 주세요"라고 해명했다.
올해 행사에는 하정우, 이동휘, 이민호, 이수혁, 이영애, 이유미, 박규영, 박은빈, 이준혁, 이준호, 임수정, 임지연, 장윤주, 문소리, 고수, 고현정, 공명, 김민하, 김세정, 김영광, 김영대, 김지석, 노상현, 노정의, 전소니, 전여빈, 정려원, 정해인, 추영우, 전소미, 조유리, 크리스탈, 빅뱅 태양, 마마무 화사, 소녀시대 효연, 덱스, 방탄소년단 RM 제이홉 뷔, 스트레이 키즈 방찬 승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에스파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르세라핌 채원 카즈하, 아이들 소연 미연 민니 슈화, 우기, 아이브 장원영 안유진 레이, 아일릿 윤아, 모카, 민주, 원희, 이로하, 엔믹스 해원 설윤, 엔하이픈 정원, 성훈, 제이크), 올데이프로젝트 애니, 타잔, 베일리, 영서, 우찬 등이 참석했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딸 송지아, 골프복 벗고 화장하니 수지 닮았네…JYP 러브콜 받을만
- 반지하 살던 이유진, 4천으로 방 4개 아파트→혼수 풀세팅 비결 父 이효정 도움 없었다
- 김혜수, ‘남사친’ 차승원과 다정한 손깍지‥치명적인 투샷
- 김종국 강제 아내 공개-박지현 열애설, 실루엣+매의 눈 만든 소동[종합]
- ‘이장우와 결혼’ 조혜원, 박나래 드레스 입고 웨딩화보 “너무 예뻤다”
- 김보라, 이혼 후 순례길‥살 쏙 빼고 반쪽된 악뮤 이수현과 힐링
- ‘주식 30억·금 10억’ 전원주, 선우용여 중고 가방 들어도 “다이아 반지는 진짜”(전원주인공)
- ‘골때녀’ 이현이 대형 부상, 긴급 입원에 SBS 산재처리 받았나 “코뼈 골절, 숨 못 쉬는 중”
- 함은정 예비신랑=8살 연상 김병우 감독‥‘더 테러 라이브’·‘전독시’ 연출[종합]
- 싱글맘 조윤희, 딸 동생 입양→후원금 미담 “로아 동생 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