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나믹 듀오 역주행곡 'AEAO', 'NBA 2K' OST로 재삽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개코, 최자)의 'AEAO'(에아오)가 인기 스포츠 게임 'NBA 2K 26'에 OST로 삽입된다고 소속사 아메바컬쳐가 17일 밝혔다.
아메바컬쳐는 "한글 가사로 이뤄진 한국인 아티스트의 같은 곡이 'NBA 2K' 시리즈 OST로 두 번이나 삽입된 건 다이나믹듀오가 첫 사례"라고 설명했다.
'AEAO'가 'NBA 2K' OST 재삽입을 계기로 다시 한 번 인기 상승세를 탈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개코, 최자)의 ‘AEAO’(에아오)가 인기 스포츠 게임 ‘NBA 2K 26’에 OST로 삽입된다고 소속사 아메바컬쳐가 17일 밝혔다.


‘AEAO’는 다이나믹 듀오가 2014년 DJ 프리미어와 협업해 발표한 곡이다. 앞서 이 곡은 ‘NBA 2K 16’ OST로 쓰인 바 있다. 약 10년 만에 다시 ‘NBA 2K’ 플레이리스트를 장식하게 됐다.
아메바컬쳐는 “한글 가사로 이뤄진 한국인 아티스트의 같은 곡이 ‘NBA 2K’ 시리즈 OST로 두 번이나 삽입된 건 다이나믹듀오가 첫 사례”라고 설명했다.
‘AEAO’는 2023년 글로벌 숏폼 플랫폼 틱톡에서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며 각종 음원차트에서 ‘역주행’에 성공한 곡이기도 하다. 그해 틱톡에서 ‘올해의 여름 노래 톱10’, ‘한국 지역 주간 인기 차트 1위’ 등의 성과를 기록했다. ‘AEAO’가 ‘NBA 2K’ OST 재삽입을 계기로 다시 한 번 인기 상승세를 탈지 주목된다.
한편 다이나믹 듀오는 최근 영화 ‘보스’ 주연 배우들과 협업한 곡인 ‘보스’를 발매했다. 개코는 16일 첫방송한 Mnet 한일 합작 글로벌 힙합 걸그룹 탄생 프로젝트 ‘힙팝 프린세스’에 프로듀서로 출연 중이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스피, 장중 최고치 경신 뒤 보합권…반도체주 강세
- 단양 남한강서 머리 없는 시신 발견
- “한동훈, 그렇게 우는 것 처음 봤다”...이상민 전 의원 빈소서 눈물
- “91년생 조선족·키160·초졸”…‘캄보디아 한인 살인 주범’ 녹취록엔
- `수사 전결권` 받은 백해룡…"임은정과 대화했지만 소득 없어"
- "무주택자 다 죽는다" 곳곳 비명…전세 종말의 서막
- 이종호·임성근, 서로 모른다더니…배우 박성웅 "함께 식사"
- "집값 떨어졌는데 충격이다"…'서울 전역 토허제' 성토 쏟아져
- 월급 올랐는데 "줄줄이 무너졌다"…일본인들 '초비상'
- "성폭행범 나이 어려...그 가족도 힘들어" 재판관의 막말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