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훈 '몽유도원도', 김남길 박보검 이현욱 캐스팅 확정하고 크랭크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장훈 감독의 신작 '몽유도원도'가 김남길과 박보검, 이현욱을 비롯한 주요 캐스팅 확정 및 크랭크인 소식을 전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14일 촬영을 시작한 '몽유도원도'는 꿈 속의 아름답고도 기이한 풍경을 담은 그림 '몽유도원도'가 완성된 후 각기 다른 도원을 꿈꾸게 된 형제 '수양'과 '안평'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최재욱 기자

장훈 감독의 신작 '몽유도원도'가 김남길과 박보검, 이현욱을 비롯한 주요 캐스팅 확정 및 크랭크인 소식을 전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14일 촬영을 시작한 '몽유도원도'는 꿈 속의 아름답고도 기이한 풍경을 담은 그림 '몽유도원도'가 완성된 후 각기 다른 도원을 꿈꾸게 된 형제 '수양'과 '안평'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세종의 아들 '안평대군'이 꿈에서 보았던 이상향, 도원의 풍경을 화가 '안견'에게 구술해 3일 만에 완성된 그림 '몽유도원도'를 중심으로 드라마틱한 운명을 마주한 조선 왕조의 순간을 담는다.
캐스팅 라인업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세종의 아들들 중에서도 가장 친했으나, 서로 다른 꿈을 품게 된 '수양'과 '안평'을 각각 김남길과 박보검이 연기한다. 김남길은 왕이 되고자 하는 욕망을 가진 수양 역을 맡았다. 수양은 그림 '몽유도원도'로 동생 안평의 욕망을 읽고자 하면서 점차 잔혹하게 변하는 인물로, 김남길은 수양을 통해 서서히 스스로의 야심을 깨달아가는 인물의 변화부터 안평을 향한 의심과 불안으로 괴로워하는 내면까지 다채로운 얼굴을 보여줄 전망이다.
박보검이 연기할 안평은 아름다움을 사랑하고 예술 작품을 수집하는 것을 즐기며, 조선을 대표하는 서예가이자 시-서-화에 능했던 예술가로 조선의 풍류왕자로 불리는 인물이다. 박보검은 꿈에서 본 아름다운 낙원을 세상에 구현하고 싶었던 안평을 통해 또 한 번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상주의자인 안평의 모습은 물론, 자신과 뜻을 달리 하는 형 수양에 맞서며 드러내는 곧고 단단한 인물의 사상과 내면은 박보검과의 높은 싱크로율을 기대케 하며 또 다른 변신에 궁금증을 높인다.
한편 안평의 예술을 가장 잘 이해하는 예술적 동반자이자 친구로, '몽유도원도'를 그린 조선을 대표하는 화가 안견은 이현욱이 연기한다. 이현욱은 안견을 통해 안평의 내면까지 이해했던 관찰자이자 기록자이며, 권력 앞에서도 굴하지 않는 꼿꼿함에 이르기까지 전작들과는 다른 모습으로 '몽유도원도' 에 더욱 풍성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여기에 박원상, 최덕문, 류승수, 차순배, 김병철, 김태훈, 박명훈, 김남희 등 이름만으로도 스크린을 꽉 채우는 존재감의 배우들이 조선 왕조의 운명을 둘러싼 인물들을 연기, 치열하고도 역동적으로 전개될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배가시킨다.
또한 '몽유도원도'는 1,218만 관객을 동원한 '택시운전사'를 비롯, '고지전', '의형제', '영화는 영화다' 에 이르기까지 시대와 장르를 넘나들며 관객들에게 인상적인 작품을 선사한 장훈 감독이 처음 연출하는 사극 영화다.
김남길, 박보검, 이현욱 등 탄탄한 캐스팅과 '몽유도원도'를 중심으로 한 흥미진진한 스토리 및 캐릭터를 예고한 영화 '몽유도원도'는 10월 14일 크랭크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촬영을 이어가고 있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XT 연준, 11월 7일 첫 솔로 앨범 발매..데뷔 7년만 - 아이즈(ize)
- 진선규, '태풍상사' 이준호 홀린 "슈박~"...시청자도 홀린다 [IZE 포커스] - 아이즈(ize)
- 은퇴한 김연경도 열심히 뛴다, 이다현 "후배들이 깊게 생각 안 하면 모순" - 아이즈(ize)
- '극장판 주술회전: 회옥·옥절',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 등극 - 아이즈(ize)
- 연예인 술파티로 전락한 유방암 인식 개선 캠페인..비판 여론 확산 [IZE 진단] - 아이즈(ize)
- 한국 꺾은 모로코, 한국 축구와 비슷한 길을 걷는가 - 아이즈(ize)
- 현실에는 마석도가 없다...영화 아닌 현실이었던 '범죄도시' [IZE 진단] - 아이즈(ize)
- 임영웅, '순간을 영원처럼' 뮤비 600만뷰 돌파 - 아이즈(ize)
- '태풍상사' 김민하, 따뜻한 이불 같은 드라마 완성한 'K-똑순이' - 아이즈(ize)
- '핸썸즈', 버라이어티X휴먼 다큐X연프까지...복합장르 재미[종합]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