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길·박보검·이현욱, 장훈 감독 신작 ‘몽유도원도’ 발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남길 박보검 이현욱이 '택시운전사'로 유명한 장훈 감독의 신작에 출연한다.
이들이 출연하는 영화 '몽유도원도'가 지난 14일 촬영을 시작했다.
이 작품은 꿈 속의 아름답고도 기이한 풍경을 담은 그림 '몽유도원도'가 완성된 후 각기 다른 도원을 꿈꾸게 된 형제 '수양'과 '안평'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또한 '안평'의 예술을 가장 잘 이해하는 예술적 동반자이자 친구로, '몽유도원도'를 그린 조선을 대표하는 화가 '안견'은 이현욱이 연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김남길 박보검 이현욱이 ‘택시운전사’로 유명한 장훈 감독의 신작에 출연한다.
이들이 출연하는 영화 ‘몽유도원도’가 지난 14일 촬영을 시작했다. 이 작품은 꿈 속의 아름답고도 기이한 풍경을 담은 그림 ‘몽유도원도’가 완성된 후 각기 다른 도원을 꿈꾸게 된 형제 ‘수양’과 ‘안평’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세종의 아들들 중에서도 가장 친했으나, 서로 다른 꿈을 품게 된 ‘수양’과 ‘안평’ 역은 각각 김남길과 박보검이 연기한다. 또한 ‘안평’의 예술을 가장 잘 이해하는 예술적 동반자이자 친구로, ‘몽유도원도’를 그린 조선을 대표하는 화가 ‘안견’은 이현욱이 연기한다.
한편 ‘몽유도원도’는 내년 개봉을 목표로 삼고 있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별세 이상민 마지막 메시지 “판사들, 사법권 독립 무너지는데 성큼 나서라”
- “누가 올지 궁금해서” 죽은 척 장례식 열고 화장 직전 벌떡 70대
- 진중권 “망상 백해룡, 임은정도 검찰이라 들이받아…누굴 응원해야 하나”
- “한동훈 그렇게 우는 것 처음 봤다”…이상민 빈소서 눈물로 추모
- 김병기 “빚내 집 사는 거 맞나” 하자, “송파 재건축 아파트, 현금주고 샀나?” 공격 野
- 모델 꿈 안고 태국 간 20대女 장기적출…동남아 전역 인신매매 주의보
- [속보]실종 중학생 중랑천에 왜?…학폭 연관 가능성 조사
- 20대 모델, 50대 연인 흉기에 24차례 찔려 사망…이탈리아 발칵
- ‘도박 빚 갚으려고’ 임신 3개월 아내 절벽서 민 남성
- 캄보디아 ‘웬치’ 범죄단지 드나든 50대, 부산에서 자수…“현지 사망자 50~100명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