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로 나온 판타지”…‘마비노기 모바일’, 성수동에서 감성 폭발 팝업 전시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게임 속 추억이 현실로 나왔다."
넥슨이 자회사 데브캣 스튜디오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마비노기 모바일'로 이용자들에게 잊지 못할 오프라인 선물을 준비했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유저 한 명 한 명이 쌓아온 마비노기 모바일의 이야기를 현실로 옮긴 헌정의 장"이라며 "게임을 사랑해준 이용자들에게 감동적인 추억과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30일까지 팝업 전시 ‘모험가의 기록 展’ 운영
이용자에 대한 감사와 헌정의 의미 담은 전시회게
현장 이벤트 통해 ‘마비노기 모바일’ 브랜딩 기념 굿즈 제공

[스포츠서울 | 김민규 기자] “게임 속 추억이 현실로 나왔다.”
넥슨이 자회사 데브캣 스튜디오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마비노기 모바일’로 이용자들에게 잊지 못할 오프라인 선물을 준비했다. 서울 성수동 비컨스튜디오에서 열리는 팝업 전시 ‘모험가의 기록 전(展)’이 바로 그 무대다.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마비노기 모바일’의 첫 공식 오프라인 행사다. 지난 3월 출시 이후 함께해온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의미와 헌정의 메시지를 담았다.
전시장 내부에는 유저들이 직접 촬영한 인게임 스크린샷이 전시돼 각자의 모험과 추억이 한 편의 서사처럼 이어진다. 입구에는 게임 속 랜드마크 ‘티르코네일 중앙광장’을 재현한 공간이 마련돼, 관람객들이 마치 게임 세계로 ‘워프’한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모험가의 기록 展’은 총 6개의 테마 공간으로 구성됐다. 먼저 프롤로그(모험의 시작을 알리는 첫 장면), 추억의 공간(첫 설렘과 성장의 기록), 커뮤니티 존(생활, 길드, 펫과의 교감이 담긴 일상), 미디어월 존(티르코네일, 이멘마하 등 명소를 대형 영상으로 재현), 에필로그(모닥불 조형물과 함께 미래의 다짐을 전하는 피날레) 등이다.
각 존은 ‘마비노기 특유의 따뜻한 감성’을 오롯이 구현해, 팬들에게 ‘나의 이야기’를 떠올리게 하는 감동 포인트로 가득 차 있다.
관람은 무료로, 사전 예약 및 현장 등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방문객 전원에게는 음료와 쿠키, 엽서, 캔뱃지 5종으로 구성된 기념 굿즈 세트가 제공된다. 또한 SNS 인증 이벤트를 통해 매일 1명에게 공식 굿즈 세트, 10명에게 네이버페이 3만원, 참가자 전원에게 게임 쿠폰이 지급되는 ‘이상한 고양이 뽑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유저 한 명 한 명이 쌓아온 마비노기 모바일의 이야기를 현실로 옮긴 헌정의 장”이라며 “게임을 사랑해준 이용자들에게 감동적인 추억과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속옷, 거꾸로였나’ BJ 아영 의문사 재점화…서세원 사망도 의혹
- 30대 배우 A, 징역 2년…석방 당일 또 투약, 경찰과 몸싸움도
- 배우 박상조, 폐암으로 4일 별세...뒤늦게 전해진 부고
- 브브걸 은지, 청순 비키니 자태 공개
- 트와이스 지효, 시스루 드레스로 고혹미 ‘UP’
- 미성년자 임신·가정폭력까지...‘이혼숙려캠프’ 범죄를 예능으로 포장?
- ‘죽고싶지만 떡볶이는 먹고싶어’ 백세희 작가…장기기증으로 5명에 새 삶
- 다비치 강민경, “하기 싫다”고 하기엔 완벽한 몸매
- 김혜수, 55세 나이 믿기지 않는 ‘초동안’ 비주얼... 일상도 화보처럼
- 빽가, 나라 땅 무단 사용 논란에 “억울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