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T 연준, 11월 7일 첫 솔로 앨범 발매..데뷔 7년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11월 첫 솔로 앨범을 내놓는다.
연준은 지난 16일 오후 11시 개인 SNS에 'MY FIRST SOLO ALBUM'이라는 문구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지난 7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에 수록된 솔로곡 'Ghost Girl'로는 스타일리시함의 정점을 찍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앨범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한층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이덕행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11월 첫 솔로 앨범을 내놓는다.
연준은 지난 16일 오후 11시 개인 SNS에 'MY FIRST SOLO ALBUM'이라는 문구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이미지에는 'NO LABELS', 'PART 01'이라는 문구와 발매일이 적혀있다. 붉은 색의 글씨체가 간결하면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이후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17일 오전 10시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 연준의 미니 1집 'NO LABELS: PART 01' 발매를 공식화했다. 이는 연준이 데뷔 약 6년 8개월 만에 처음 선보이는 솔로 음반으로 수식어나 규정어를 떼어내고 연준 그 자체를 보여주는 앨범이다.

연준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활동을 통해 이미 독보적인 매력을 뽐내왔다.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스타일의 춤을 완벽하게 소화해 '댄스 챌린지의 신'으로도 각인됐다. 압도적 퍼포먼스는 물론 수준급 보컬과 랩 실력에 비주얼까지 갖춰 무대 위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입증해 왔다.
2024년에는 첫 솔로 믹스테이프 'GGUM'(껌)으로 'K-팝 대표 춤꾼'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고난도 퍼포먼스와 카리스마가 연일 화제를 낳았다. 지난 7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정규 4집 '별의 장: TOGETHER'에 수록된 솔로곡 'Ghost Girl'로는 스타일리시함의 정점을 찍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앨범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한층 확장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NO LABELS: PART 01'은 11월 7일 오후 2시 발매된다.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선규, '태풍상사' 이준호 홀린 "슈박~"...시청자도 홀린다 [IZE 포커스] - 아이즈(ize)
- 은퇴한 김연경도 열심히 뛴다, 이다현 "후배들이 깊게 생각 안 하면 모순" - 아이즈(ize)
- '극장판 주술회전: 회옥·옥절',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 등극 - 아이즈(ize)
- 연예인 술파티로 전락한 유방암 인식 개선 캠페인..비판 여론 확산 [IZE 진단] - 아이즈(ize)
- 한국 꺾은 모로코, 한국 축구와 비슷한 길을 걷는가 - 아이즈(ize)
- 현실에는 마석도가 없다...영화 아닌 현실이었던 '범죄도시' [IZE 진단] - 아이즈(ize)
- 임영웅, '순간을 영원처럼' 뮤비 600만뷰 돌파 - 아이즈(ize)
- '태풍상사' 김민하, 따뜻한 이불 같은 드라마 완성한 'K-똑순이' - 아이즈(ize)
- '핸썸즈', 버라이어티X휴먼 다큐X연프까지...복합장르 재미[종합] - 아이즈(ize)
- '뭉찬4', 안정환 분노한 임영웅 회식사건 전말은?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