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선택 받은 동남아 호텔, 한국인이 눈여겨볼 만한 곳은
최근 미쉐린 가이드가 글로벌 호텔 평가 시스템 ‘미쉐린 키’를 발표했다. 미식 경험뿐만 아니라 최고의 스테이 경험을 위한 가이드로서 주목받는 2025 미쉐린 키 리스트 중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의 미쉐린 키 호텔을 선별했다. 연말연시, 새해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이 호텔들을 눈여겨보자.

마치 전통적인 발리 마을을 연상시키는 이곳은 우붓의 정글 한 가운데에 위치해 있으며 우붓의 상징과도 같은 계단식 논과 사원을 중심으로 60채에 달하는 프라이빗 빌라와 스위트를 갖추고 있다.
로컬 아티스트의 정교한 그림으로 하이라이트를 준 각 객실은 무게감이 느껴지는 가구와 대형 욕조를 갖춘 욕실, 현대적 편의 시설 등을 통해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지속 가능함’에 대한 철학은 ‘만다’와 ‘다파’로 불리는 소를 직접 키우며, 호텔 내 계단식 논에서 전통 농법을 계승해 직접 벼농사를 지어 진정성을 더했다.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발리 전통 건축 양식이 리조트 전반에 적용했으며, 개방감 있는 구조와 지역적 정서를 담은 디테일이 공간 곳곳에 배어 있다.
모든 객실은 인피니티 풀과 열대 정원, 오픈 파빌리온을 갖췄다. 대형 욕조와 실내·실외 샤워 공간을 포함한 고급 욕실을 함께 마련했다.
티크 원목 가구, 바틱 텍스타일, 고급 예술 오브제 등 객실을 구성하는 요소 하나하나에 발리의 감성을 정제된 형태로 담아냈다. 전담 버틀러는 투숙객의 모든 동선을 세심하게 케어한다. 해안가에 자리한 인피니티 풀, 그리고 힐링에 특화된 스파 공간에서 진정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북부 산악지대부터 수도 방콕에 이르기까지 지역별로 고유의 개성과 매력을 지닌 이 나라는 동남아시아 국가 중 가장 많은 62곳의 미쉐린 키 호텔이 선정되며 호스피탈리티의 대표 국가임을 다시 한 번 각인시켰다.

광활한 자연 속에 지역 문화와 생태 환경을 보존하기 위한 노력으로 완성된 이곳은 총 61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각 객실은 자연과 어우러지는 티크 원목, 테라초 타일, 지역 장인의 수공예 오브제로 꾸며져 있다.
고요한 정글과 강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방감을 높여 자연과의 교감을 강조하고 있다. 정글 속 특별한 숙박 경험을 위해 선보인 ‘정글 버블’과 ‘메콩 익스플로러 텐트’는 탐험 DNA를 자극하는 특별한 여정을 제공한다.
페라리 기술로 개발된 특수 원단을 사용한 투명한 돔 형태의 ‘정글 버블’은 열대 우림 속에서 평화롭게 거니는 코끼리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으며, 언덕에 위치한 ‘메콩 익스플로러 텐트’에서는 광활한 태국 북부의 그림 같은 정글이 펼쳐지는 환상적인 뷰를 만끽할 수 있다.

방콕 호스피탈리티 산업의 상징답게 기존 510개의 객실을 257개로 줄이면서 푸르른 녹음이 가득한 룸피니 공원을 모든 객실에서 파노라마 창을 통해 마주할 수 있도록 과감한 선택을 강행했다. 감각적인 디자인을 통해 미니멀하게 꾸며진 객실과 조화를 이루며 온전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독보적인 미식 경험도 두짓타니 방콕의 매력 중 하나로, 미쉐린 스타 셰프인 움베르토 봄바나가 셰프 안데레아 수스토와 함께 선보인 깐누비 바이 움베르토 봄바나를 통해 이탈리안 요리의 정수를 맛보며, 특히 이탈리아의 최고의 와이너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깐누비 포도밭에서 생산된 바롤로 와인을 경험할 수 있다.
2025 미쉐린 키를 통해 선정된 13개의 베트남 호텔들은 로컬 문화를 베이스로 한 현대적인 시설과 섬세한 서비스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다낭 국제공항에서 1시간 정도 거리의 한적한 해안선에 위치한 이곳은 후에 왕가의 전통 정원 건축에서 영감을 받아 베트남 고유의 미학을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낸 독창적인 공간이 특징이다.
올-풀빌라로 구성해 프라이빗 풀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한 반얀트리 랑코는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반얀트리 스파의 노하우를 통해 웰니스 경험을 위한 독보적인 시설과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총 6개의 프라이빗 트리트먼트 빌라를 갖춘 반얀트리 스파는 아시아 전통 치유법에서 영감을 받은 홀리스틱 트리트먼트를 제공한다.
현지에서 조달한 천연 오일과 허브를 활용한 ‘카유풋 힐러’를 비롯해 다양한 맞춤형 트리트먼트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반얀트리 웰빙 전문가의 1:1 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안받을 수 있다.

모든 객실은 다양한 음료와 스낵 등이 포함된 미니바를 자유롭게 즐기고, 세탁 및 다림질 서비스를 비롯해 편안한 투숙 경험을 위한 다양한 무료제공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열대 가든에 둘러싸인 패밀리 풀을 비롯해 바다를 마주한 인피니티 풀, 하늘을 마주한 인피니티 풀 등 환상적인 뷰를 자랑하는 다수의 공용풀을 갖추고 있으며, 더 스파(The Spa)에서는 전통 기법과 세계적 스파 브랜드의 기술이 더해진 몰입형 트리트먼트를 즐길 수 있다.
리젠트 푸꾸옥의 독보적인 경험은 엄선된 샴페인을 비롯해 무제한 칵테일, 올데이 다이닝 등을 제공하는 리젠트 클럽을 통해 엿볼 수 있으며, 이 밖에도 프라이빗 요트 경험을 위한 세레니티 호를 운영하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빅테크 홀린 여황제, 칩 5만개 초대형 계약…엔비디아는 4.4% 털썩 - 매일경제
- “역시 한국, 작아도 강하다”…세계 놀라게 한 K방산 신무기의 정체 - 매일경제
- “오빠 한잔 해”…나이트 부킹 남성들에 ‘졸피뎀 술’ 먹여 거액 뜯어낸 여성 - 매일경제
- 트럼프 무장 해제 발언에…현대로템 등 ‘방산주’ 줄줄이 상승세 - 매일경제
- 트럼프 “한국은 3500억달러 선불로 합의” 또 언급 - 매일경제
- [단독] 한미 관세협상 최종문구 조율 수순…내일 백악관 OMB行 - 매일경제
- 현대차, APEC서 ‘최고의 패’ 꺼낸다…세계 정상 의전 담당할 차량은? - 매일경제
- [속보] 유튜브 접속 장애…모바일 등 일부 기기 재생 오류 - 매일경제
- “신세계백화점 폭파하겠다”…허위댓글 단 20대 남성 날벼락 - 매일경제
- “도덕적·법적 정당성 의문” 장정석·김종국 무죄 확정, 억대 뒷돈 받았는데...야구계 복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