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가세요, 달라진 요즘 스모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먼센스] 시커먼 눈두덩이로 대표되던 과거의 스모키 메이크업은 이제 옛말. 미니멀한 무드의 쿨 스모키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아이돌과 배우 등 셀러브리티의 뷰티 룩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메시하거나 더티한 느낌이 아닌, 깔끔하면서도 강렬하게 완성하는 요즘 스모키의 키워드는 바로 '덜어냄의 미학'. 강렬하지만 심플하기에 데일리 메이크업으로도 좋은 미니멀 스모키 테크닉에 도전해 보자.
✅미니멀하지만 임팩트 있게




쿨 스모키 메이크업의 핵심은 '절제된 강렬함'. 눈두덩 전체를 어둡게 채우는 대신, 전략적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관건이다. 눈꼬리 끝이나 언더라인에만 어두운 컬러를 배치해 시선을 집중시키고, 마스카라로 살짝 번진 듯한 텍스처를 연출하면 과하지 않으면서도 충분히 개성 있는 눈매가 완성된다.
✅다양한 컬러 팔레트





블랙도 좋지만, 딥브라운이나 차가운 톤의 그레이, 네이비, 건메탈 컬러로도 스모키 아이를 완성할 수 있다. 펄이나 글리터가 과하게 들어간 제품보다는 은은한 새틴 또는 매트 텍스처로 깔끔하게 마무리할 것.
✅언더라인이 승부처



쿨 스모키의 가장 큰 특징은 하안검 라인의 점막 부분에 블랙이나 차콜 컬러의 펜슬로 채우는 것. 좀 더 자연스러운 연출을 원한다면 가느다란 브러시에 어두운 컬러 섀도를 묻혀 아래 속눈썹 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그리자. 면봉으로 살짝 스머징해 경계를 흐려주면 부드러우면서도 깊이 있는 눈매 완성.
✅마스카라는 깔끔하게




쿨 스모키의 완성은 깔끔한 마스카라에 있다. 덩어리가 생기지 않도록 한 번에 가볍게, 속눈썹을 가지런하게 빗어 올리듯 레이어링 한다. 지나치게 풍성한 볼륨보다는 또렷하게 세운 섬모를 만드는 것이 포인트.
이설희 기자 seherhee@ilyo.co.kr
Copyright © 우먼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