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 1조설 유재석, 통신사 해킹 사태에 유심 바꿨다 “URL을 누르기도 겁나”(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유재석이 해킹 사태에 유심을 바꾼 사실을 밝혔다.
자기님은 심지어 자신도 피해자가 될 수 있다며 이번 통신사 해킹 사건을 언급, "사실 저도 그 통신사 고객"이라고 털어놓았고 유재석은 "저도 유심 바꿨다"며 "통신사, 카드사 우리 생활에 밀접해 걱정이 더 커지는 것 같다"고 걱정을 드러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방송인 유재석이 해킹 사태에 유심을 바꾼 사실을 밝혔다.
10월 15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314회에는 세계 최고 해킹 대회에서 9번의 우승을 거머쥔 화이트 해커 박세준 자기님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자기님은 "전 사이버 보안 회사에서 대표를 맡고 있는 박세준이다. 화이트 해커기도 하다. 사전에 취약점을 찾아내고 보안 조치해서 안전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재석은 "해킹 문제가 심각하다. 저도 그렇지만 '내 정보는 안전할까?' 쓰면서 '괜찮은가?' URL을 누르는 것도 겁난다"고 토로했다. 이어 "요즘 더 바쁘시겠다"고 물었고 자기님은 "사실 요즘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고 답했다.
자기님은 해킹 사건이 늘어난 이유를 어떻게 생각하냐고 묻자 "코로나19 전후로 나뉘는 것 같다. 대면으로 할 수 있는 게 많이 없어져 전산화가 많이 됐다. 민감한 정보가 전산으로 모이기 시작했고 K-콘텐츠가 늘어나면서 한국 관심이 많아졌다. 해킹의 대상이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밝혔다.
자기님은 심지어 자신도 피해자가 될 수 있다며 이번 통신사 해킹 사건을 언급, "사실 저도 그 통신사 고객"이라고 털어놓았고 유재석은 "저도 유심 바꿨다"며 "통신사, 카드사 우리 생활에 밀접해 걱정이 더 커지는 것 같다"고 걱정을 드러냈다.
한편 유재석은 항간에 불거진 재산 1조설에 대해 tvN '식스센스: 시티투어'에서 "좀 있었으면 좋겠다"고 아쉬워하며 간접적으로 부인한 바 있다.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딸 송지아, 골프복 벗고 화장하니 수지 닮았네…JYP 러브콜 받을만
- 반지하 살던 이유진, 4천으로 방 4개 아파트→혼수 풀세팅 비결 父 이효정 도움 없었다
- 김혜수, ‘남사친’ 차승원과 다정한 손깍지‥치명적인 투샷
- 김종국 강제 아내 공개-박지현 열애설, 실루엣+매의 눈 만든 소동[종합]
- ‘이장우와 결혼’ 조혜원, 박나래 드레스 입고 웨딩화보 “너무 예뻤다”
- 싱글맘 조윤희, 딸 동생 입양→후원금 미담 “로아 동생 시오”
- 김보라, 이혼 후 순례길‥살 쏙 빼고 반쪽된 악뮤 이수현과 힐링
- 장가현 ‘지니야’ 송혜교 따라한 얼굴, 메이크업 깜짝 “핸드폰이 날 못알아 봄”
- 故 조민기 아내 김선진, 7년만 눈물의 방송 복귀 “옛 생각나‥센 언니로 남고파” (저스트 메이
- 블랙핑크 리사 ♥재벌 남친 어쩌고 ‘폭군’ 이채민 앓이 “제발 그렇게 웃지 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