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 출사표’ 박진만, “한화 선발 투수 워낙 탄탄해… 며칠 동안 고민하고 분석” 1차전 선발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준플레이오프에서 정규시즌 3위 SSG를 업셋하고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삼성이 이제 정규시즌 2위 한화를 만난다.
삼성은 14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SSG와 준플레이오프 4차전에서 선발 아리엘 후라도의 7이닝 무실점 역투, 그리고 2-2로 맞선 8회 터진 르윈 디아즈의 결승 투런포에 힘입어 5-2로 이겼다.
박진만 감독은 한화의 장점을 탄탄한 선발진으로 뽑으면서 준플레이오프 기간 동안 마음대로 되지 않았던 타선이 살아나야 한다고 시리즈 키 포인트를 뽑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대구, 김태우 기자] 준플레이오프에서 정규시즌 3위 SSG를 업셋하고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삼성이 이제 정규시즌 2위 한화를 만난다. 박진만 삼성 감독은 결국 한화 마운드를 어떻게 돌파하느냐가 플레이오프의 중요한 관건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삼성은 14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SSG와 준플레이오프 4차전에서 선발 아리엘 후라도의 7이닝 무실점 역투, 그리고 2-2로 맞선 8회 터진 르윈 디아즈의 결승 투런포에 힘입어 5-2로 이겼다. 준플레이오프 1·3·4차전에서 이긴 삼성은 시리즈 전적 3승1패로 한화가 기다리는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타선에 불이 안 붙기는 했지만 후라도의 역투에 힘입어 2-0으로 앞선 삼성이었다. 하지만 8회 박성한에게 동점 2타점 적시타를 맞았고, 이어 무사 3루의 역전 위기를 맞이했다. 하지만 여기서 배찬승 이호성이 3루 주자를 묶으며 끝내 역전을 허용하지 않았고, 한숨을 돌린 뒤 8회 디아즈의 투런포, 이재현의 솔로포가 연달아 터지며 결국 5-2 승리를 완성할 수 있었다.
삼성은 이제 17일부터 한화와 5전 3선승제의 플레이오프에 돌입한다. 박진만 감독은 한화의 장점을 탄탄한 선발진으로 뽑으면서 준플레이오프 기간 동안 마음대로 되지 않았던 타선이 살아나야 한다고 시리즈 키 포인트를 뽑았다. 다음은 준플레이오프 4차전 이후 박진만 삼성 감독과 일문일답.

▲ 승리 소감을 말해준다면?
오늘 후라도가 포스트시즌에 부침이 있었는데 좋은 활약을 해줬다. 앞으로의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때 기대가 된다. 위기 때 젊은 배찬승과 이호성이 너무 잘 던져줬다. 팀도 살리고 나도 살렸다(웃음).
▲ 결국 디아즈의 한 방이 나왔는데?
디아즈는 계속 문학에서는 좋았다가 여기서 페이스가 떨어진 느낌이 있었는데 진짜로 필요할 때 홈런을 쳐 이길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줬다. 앞으로도 그런 장타가 나왔기 때문에 플레이오프 때도 그런 활약을 해줬으면 좋겠다.
▲ 8회 불펜 투입 순서에 대해 설명한다면?
김태훈이 하위 타선이 막아주고, 상위 타순에 배찬승을 기용할 생각이었다. 첫 타자부터 조금 볼넷을 줬다. 존에서 비슷하게 던졌으면 밀고 나갔을 텐데 볼과 스트라이크가 차이가 났다. 삐끗하면서 종아리 쪽이 안 좋다는 판단도 했다. 투수를 이승현으로 바꿨는데 그 부분에서 내가 미스가 있었다.

▲ 배찬승을 상위타선에 붙인 이유는?
주자 3루에 있을 때 구위가 압박할 수 있는 투수를 생각했다. 그 상황에서 찬승이가 삼진 잡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찬승기가 잡아줘서 동점을 허용했지만 역전을 안 당하는 발판을 만들어줬다. 그 위기에서 배찬승 이호성이 살릴 수 있었던 발판을 만들었다.
▲ 마무리 김재윤이 단단하게 활약했는데?
PS들어 완벽하게 마무리 피처의 역할을 해주고 있다. 앞으로 플레이오프 때도 후반에 가면 믿음직스럽게 할 수 있게끔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있다.
▲ 준플레이오프에서 매 경기 선발 투수들이 긴 이닝을 소화했는데?
우리가 불펜이 와일드카드 시리즈 때도 나쁘지는 않았지만 선발들이 긴 이닝을 소화했기 땜누에 불펜을 수월하게 운영할 수 있었다. 준플레이포 때 선발들이 확실히 자기 역할들을 잘 해줘서 이번 시리즈를 가지고 갈 수 있었던 것 같다.

▲ 다음 상대가 한화인데?
한화는 페넌트레이스에서 상대했지만 워낙 선발투수들이 탄탄하다. 반대로 SSG는 불펜이 탄탄했다. 투수력을 어떻게 해서든 무너뜨려야 이길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다. 며칠 안 되지만 그런 부분들을 고민하고 분석해야 할 것 같다.
▲ 플레이오프 1차전 선발은 결정했나
정해지지는 않았다. 원태인 후라도가 투구 수가 있어서 1,2차전 들어가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 최원태와 가라비토 선수 중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유일 '제2자유로' 달린다...‘손기정평화마라톤’ 11월 16일 개최 - SPOTV NEWS
- 김수현 변호사, 손편지→스케줄표 공개 "故김새론 카톡=위조, 물리적으로 불가능'" - SPOTV NEWS
- 이진호 여자친구, 숨진 채 발견…음주운전 신고자 보도에 부담 호소 - SPOTV NEWS
- 男실루엣 보인다? 박지현, 난데없는 열애설에 "지인 부부와 여행 간 것"[공식] - SPOTV NEWS
- 이장우, ♥조혜원과 결혼 연기 전말 "상견례까지 다 했는데 1년 연기"('나래식') - SPOTV NEWS
- '미달이' 김성은 "부친상 후 알코올 의존증 겪어, 정신줄 놓고 싶었다" - SPOTV NEWS
- TXT 휴닝카이, '여성과 술집' 열애설 직접 부인 "아는 지인, 걱정할 일 전혀 無" - SPOTV NEWS
- 전날 '개콘'서 봤는데…故정세협, 황망한 비보에 홍현희도 "믿기지 않아" - SPOTV NEWS
- "외롭고 힘들었다"던 유재석…주우재 "형 무게감 덜어주고 싶다"('행님 뭐하니') - SPOTV NEWS
- 김수현 반격 시작, 일기까지 공개 '초강수'…"증거조작이 핵심"[종합]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