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 시간에 15분 실리프팅 받았다가…얼굴에 커다란 구멍이 '숭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영국 여성이 15분짜리 간단한 피부 시술이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한 경험을 공유하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현지시각 12일, 영국 매체 더 선에 따르면 잉글랜드 우스터셔 출신의 50대 리 코브는 미용 클리닉에서 약 1,200파운드(우리 돈 약 200만 원)를 주고 '점심시간 리프팅' 시술을 받았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리프팅 부작용으로 얼굴에 생긴 구멍 [더 선]](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0/14/newsy/20251014191315432bddc.jpg)
한 영국 여성이 15분짜리 간단한 피부 시술이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한 경험을 공유하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현지시각 12일, 영국 매체 더 선에 따르면 잉글랜드 우스터셔 출신의 50대 리 코브는 미용 클리닉에서 약 1,200파운드(우리 돈 약 200만 원)를 주고 ‘점심시간 리프팅’ 시술을 받았습니다.
코브는 “15분이면 끝난다고 해서 부담 없이 받았는데, 그 짧은 시술이 제 인생을 완전히 바꿔놨다”고 토로했습니다.
시술 당일 의료진은 “곧 가라앉을 부기”라며 안심시켰지만, 다음 날 볼에는 큰 구멍과 함몰 자국이 생겼습니다.
알고 보니 시술을 집도한 의사는 이 시술을 배운 지 불과 일주일밖에 되지 않은 초보자였습니다.
코브는 다른 전문의에게 상처 회복을 위해 레이저 치료를 권유 받았지만, 추가 수술이 두려워 직접 비타민 E 크림을 바르고 마사지를 했습니다.
다행히 두 달이 지나면서 상처가 서서히 아물었습니다.
코브는 “다시는 즉흥적으로 시술받지 않겠다”며 “시술 전 충분한 조사와 자격 있는 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보톡스나 필러 같은 간단한 시술은 장기적인 부작용 위험이 크고 미숙한 시술자도 많아 위험하다”며 “외모를 가꾸는 것은 좋지만 반드시 자격 있는 전문가에게 맡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실 리프팅’은 피부 아래에 특수한 녹는 실을 삽입해 처진 피부를 위로 당겨 올리는 시술입니다.
절개 없이 주사바늘로 실을 넣기 때문에 ‘비수술적 리프팅’으로 불리며, 시술 시간도 10~30분 내외로 짧고 회복 기간이 짧다는 점에서 ‘점심시간 리프팅’으로 홍보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을 삽입하는 깊이와 방향, 장력이 잘못되면 피부 함몰·비대칭·감염·신경 손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성형수술 #미용시술 #부작용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나현(hyeonie@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대선 결과 뒤집으려 범죄적 음모 가담"
- "두쫀쿠보다 수학이 좋아요"…9살 바둑신동 유하준
- "할아버지 훈장 있으면 연대 입학?"…쏟아진 사퇴 요구
- 새카맣게 탄 충전 단자…브라질 소녀, 휴대전화 충전하다 감전사
- "네가 왜 거기서 나와"…'은행 도난 경보'에 출동한 미 경찰 당황
- 미 법원 '한인 종교단체 변사사건' 용의자 6명 살인 혐의 기각
- 1년 전 준공 '민주주의기록관'…지금도 공사 중
- "공무원이 정당 가입신청서 받더라"…옥천군, 조사 착수
- 화려함의 정점…눈 돌릴 틈 없는 쇼 뮤지컬의 향연
- 대한항공 등 5개 항공사, 기내 보조배터리 사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