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득점 선두' 싸박, 9월 주인공 될까…이동경·세징야·이유현과 경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5시즌 9월 'EA SPORTS 이달의 선수상'의 주인공을 선정하는 팬 투표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실시된다.
이달의 선수상은 연맹 TSG기술위원회 1차 투표(60%)를 거쳐 선정된 4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2차 K리그 팬 투표(25%)와 EA FC온라인 유저 투표(15%)를 진행하고, 1, 2차 투표 결과를 합산하여 수상자를 결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TN뉴스] 강의택 기자┃2025시즌 K리그1 9월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
2025시즌 9월 'EA SPORTS 이달의 선수상'의 주인공을 선정하는 팬 투표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실시된다. 'EA SPORTS 이달의 선수상'은 한국프로축구연맹과 K리그 공식 비디오게임 파트너 일렉트로닉아츠(EA)가 함께 매달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K리그뿐만 아니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스페인 라리가, 독일 분데스리가, 프랑스 리그앙 등 유럽 주요 리그에서도 수여하고 있다.
이달의 선수상은 연맹 TSG기술위원회 1차 투표(60%)를 거쳐 선정된 4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2차 K리그 팬 투표(25%)와 EA FC온라인 유저 투표(15%)를 진행하고, 1, 2차 투표 결과를 합산하여 수상자를 결정한다.
이달의 선수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해당 시즌 유니폼에 이달의 선수상 패치 부착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지난 8월에는 수원FC 싸박이 선정됐다.
9월 이달의 선수상은 9월에 열린 K리그1 29라운드부터 31라운드까지 경기를 대상으로 했고 세징야(대구FC), 싸박, 이동경(김천상무), 이유현(강원FC)이 후보에 올랐다.
세징야는 9월에 열린 전 경기에 나서 1골 3도움을 기록했다. 29라운드 김천전에서는 2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2-1)를 이끌었고, 30라운드 대전하나시티즌전에서 1도움을 기록했다. 31라운드 울산HD전에서는 선제골을 넣으며 해당 경기 MOM에 선정됐다.
싸박은 29라운드 광주전에서 1골을 넣었고, 31라운드 제주전에서는 멀티골을 기록하며 팀의 대승(4-3)을 이끌었다. 그 결과 싸박은 9월 한 달 동안 세 골을 넣는 뛰어난 활약을 펼쳤고 세달 연속 이달의 선수상 후보, 두달 연속 이달의 선수 선정의 기회를 얻게 됐다.

이동경은 29라운드 대구전에서 1골을 넣었고, 30라운드 전북현대전에서는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승리(2-0)에 기여했다. 이어서 31라운드 포항스틸러스전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3대0 대승을 이끌었고 경기 최우수 선수(MOM), 라운드 베스트11에 드는 영예를 안았다.
이유현은 29라운드 FC서울전에서 공수를 오가는 왕성한 활동량으로 중원을 책임졌다. 전반 39분에는 골문 구석을 노리는 발리슛으로 선제골을 터트리며 승리(3-2)에 기여했다. 맹활약에 힘입어 이날 경기 MOM, 라운드 베스트11, 라운드 MVP에 선정됐다.
한편 이달의 선수상 K리그 팬 투표는 K리그 공식 어플리케이션 'Kick'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팬 투표를 원하는 사람은 'Kick' 어플리케이션에 회원가입 후 투표가 열리는 16일부터 19일까지 하루에 한 번씩 총 4회까지 투표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FC온라인 유저 투표는 한 아이디당 1회만 참여할 수 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강의택 기자 sports@stnsports.co.kr
▶STN 뉴스 공식 모바일 구독
▶STN 뉴스 공식 유튜브 구독
▶STN 뉴스 공식 네이버 구독
▶STN 뉴스 공식 카카오톡 구독
Copyright © 에스티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진, 상상초월 글래머였네…비키니가 작아 - STN NEWS
- 손나은, 끈 나시티 민망…가슴골이 그대로 - STN NEWS
- 송지효, 브라·팬티만…글래머 파격 노출 - STN NEWS
- 권나라, 브라 속 글래머 압도적…몸매 '1티어' - STN NEWS
- 나나, 가슴골이 그대로 아찔…옷 입은 거? - STN NEWS
- 맹승지, 노브라 밑가슴 완전 노출!…"파격적" - STN NEWS
- 손연재, 비키니 최초…글래머 '아찔' 다 가졌네! - STN NEWS
- 장윤주, 어마어마한 '톱 글래머' 인증 '깜짝!' - STN NEWS
- 김유정, 남심 저격 '역대급 글래머' 민망하네! - STN NEWS
- 박규영, 발레복이라고? 삼각팬티가 그대로 '아찔' - STN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