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DS서 탈락한 디트로이트, 힌치 감독과 연장 계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에서 시애틀 매리너스에 패배하며 시즌을 마감한 디트로이트 타이거스가 A.J. 힌치 감독과의 동행을 이어간다.
디트로이트의 스콧 해리스 단장은 14일(한국시각)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힌치 감독과의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만 힌치 감독은 휴스턴 사령탑에 부임 기간 동안 사인 훔치기 스캔들로 인해 징계를 받게 되어 팀을 떠났고, 1년을 쉰 뒤 2021시즌을 앞두고 디트로이트 감독으로 선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에서 시애틀 매리너스에 패배하며 시즌을 마감한 디트로이트 타이거스가 A.J. 힌치 감독과의 동행을 이어간다.
디트로이트의 스콧 해리스 단장은 14일(한국시각)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힌치 감독과의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리스 단장은 "힌치 감독은 야구계 최고의 감독 중 한 명이다. 그와 오랫동안 같이 일하고 싶다"고 전했다.
힌치 감독은 지난 2009년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의 감독으로 선임되면서 지도자의 길을 걸었다.
이후 2015년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사령탑으로 합류한 힌치 감독은 2017년 LA 다저스를 꺾고 팀의 통산 첫 월드시리즈 우승을 이끌었다.
다만 힌치 감독은 휴스턴 사령탑에 부임 기간 동안 사인 훔치기 스캔들로 인해 징계를 받게 되어 팀을 떠났고, 1년을 쉰 뒤 2021시즌을 앞두고 디트로이트 감독으로 선임됐다.
힌치 감독은 디트로이트에서 5년 동안 정규시즌 394승 416패를 기록했다. 다만 부임 첫해부터 2023년까지의 승률이 5할도 나오지 않은 것이고, 지난해와 올해는 우승권을 다툴 정도로 팀을 개선했다.
3년 동안 5할 승률이 나오지 않았음에도 디트로이트는 첫 3년 계약이 종료된 후 힌치 감독과 2년 연장 계약을 체결했고, 기대에 부응하듯 힌치 감독은 성과를 보였다.
한편 올 시즌 디트로이트는 클리블랜드와의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2승 1패로 승리해 NLDS에 진출했다.
하지만 시애틀을 만나 2승 3패로 접전 끝에 패배하며 우승 도전을 다음으로 미루게 됐다.
[스포츠투데이 강태구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곽튜브, 결혼식 현장 어땠나…전현무→빠니보틀 축복 속 5살 연하와 백년가약
- 정일우 '빛삭'→박지현 '일축', SNS발 열애설에 대처하는 서로 다른 자세 [ST이슈]
- 함소원, 극심한 우울증 고백 "기사 읽고 유산…수술 후 생방송"
- 정일우, 여성 CEO와 럽스타? 열애설에 소속사 "사생활 확인 불가" [공식입장]
- 폭로전 될라…브아솔·전 멤버 성훈 갈등 심화 [ST이슈]
- "일상 왜곡시키지마" 고통 받는 문가비, '정우성 친자' 아들 AI 합성 피해 호소 [ST이슈]
- 10년 넘은 매니저에 '결혼식 전액 부담'까지 했는데…성시경의 아픈 2025년 [ST이슈]
- "이해가 되셨을까요?" 뉴진스, 가처분→간접 강제→1심까지 전패 [ST이슈]
- 문가비, '정우성 친자' 2살 아들과 일상…훌쩍 큰 뒷모습
- 배우 겸 모델이 모집책이었다…캄보디아 범죄조직에 韓 여성 팔아넘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