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명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성추문' 휘말렸다… 전직 코치 성폭력 의혹에 경찰 수사 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성추문 의혹에 휘말렸다.
AFP 통신에 따르면, 독일 하겐 경찰이 도르트문트 전직 직원의 성폭력 혐의 신고를 접수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독일 매체 <빌트> 는 문제의 인물이 도르트문트에서 근무했던 코치 출신으로, 유소년 선수와 미성년 팬들을 상대로 부적절한 행위를 저질렀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빌트>
이번 사건은 단순히 도르트문트 한 팀의 문제가 아닌, 독일 축구계 전반의 구조적 성비위 문제로 확산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성추문 의혹에 휘말렸다.
AFP 통신에 따르면, 독일 하겐 경찰이 도르트문트 전직 직원의 성폭력 혐의 신고를 접수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 관계자는 "며칠 전 두 건의 고소장이 접수됐으며, 혐의는 수십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밝혔다. 다만 피의자의 신원, 피해자 정보, 구체적 범행 정황에 대해서는 "조사가 진행 중인 사안이라 밝히기 어렵다"며 말을 아꼈다.
독일 매체 <빌트>는 문제의 인물이 도르트문트에서 근무했던 코치 출신으로, 유소년 선수와 미성년 팬들을 상대로 부적절한 행위를 저질렀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도르트문트 구단은 공식 성명을 통해 "외부 수사기관에 철저한 조사를 의뢰했다"며 "관련 제보를 전용 플랫폼을 통해 수집하고 있으며, 모든 사실을 명확히 밝히기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도르트문트는 과거에도 유사한 사건을 겪은 바 있다. 2010년 구단 내부에서 '성인 선수에 대한 부적절한 접근 시도' 사례가 보고됐으나, 당시에는 형사 고소로 이어지지 않았다. 그러나 2023년 새로운 피해 사실이 드러나면서, 혐의를 부인하던 해당 직원은 구단에서 해고됐다.
이번 사건은 단순히 도르트문트 한 팀의 문제가 아닌, 독일 축구계 전반의 구조적 성비위 문제로 확산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