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 변성현 감독 “설경구, 작품에서 늘 수트 차림…꼴보기 싫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변성현 감독이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을 시작으로 '킹메이커', '길복순', 그리고 '굿뉴스'까지 네 작품을 연속으로 설경구를 주인공으로 택한 이유에 대해 말했다.
공개에 앞서 14일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열린 '굿뉴스' 제작발표회에서 변성현 감독은 설경구를 다시 한 번 캐스팅하면서도 "한 배우와 네 작품을 하다 보니 어쩔 수 없이 고민이 쌓이고 생각이 많아진다. 경구 선배님과도 '우리가 이걸 또 같이 하는 게 맞냐'는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다. 물론 저도 고민을 했지만, 이 캐릭터를 선배님에게 맡겨야 할 힌트를 얻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혜진 기자 = 변성현 감독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에서 열린 넷플릭스 영화 ‘굿뉴스’(감독 변성현) 제작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5.10.14. jini@newsis.com](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510/14/sportsdonga/20251014114740754hhhu.jpg)
오는 17일 공개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굿뉴스’는 1970년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납치된 비행기를 착륙시키고자 한 자리에 모인 사람들의 수상한 작전을 그린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킹메이커’, ‘길복순’ 등을 연출한 변성현 감독이 연출하고 설경구, 홍경, 류승범 등이 출연한다.
공개에 앞서 14일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에서 열린 ‘굿뉴스’ 제작발표회에서 변성현 감독은 설경구를 다시 한 번 캐스팅하면서도 “한 배우와 네 작품을 하다 보니 어쩔 수 없이 고민이 쌓이고 생각이 많아진다. 경구 선배님과도 ‘우리가 이걸 또 같이 하는 게 맞냐’는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다. 물론 저도 고민을 했지만, 이 캐릭터를 선배님에게 맡겨야 할 힌트를 얻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변 감독은 극 중 독특한 의상을 입고 등장하는 설경구에 대해 “경구 선배님은 그동안 제 영화에서 계속 수트 차림으로 나오고, ‘불한당’ 이후로 다른 작품에서도 늘 수트 차림으로 나오는 데 꼴보기 싫었다. 전혀 그런 사람이 아닌데”라면서 “그에게 다른 모습을 끄집어내고 싶었다. 경구 선배님과 의상 테스트 촬영할 때 선배님에게 한 번 걸어봐 달라고 했다. 경구 선배님이 몇 발자국 걸었고, 저는 그 모습을 보고 바로 ‘됐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승제, 14살차 한선화와 ‘심쿵’? 함께 숙박업소 운영하며 가까워져
- 윤정수, ♥원진서와 결혼하더니…무려 16kg 감량
- 홍진영, 때 아닌 임신설에 분노 “옷 찢을 것” (돌싱포맨)
- 오나라 눈물샘 터졌다…“엄마와 절연 고민” (김창옥쇼4)
- ‘故 조민기 아내’ 김선진, 이사배와 재회에 울컥 “옛 기억 떠올라…”
- 근친상간에 성별도 안 가린 불륜…생지옥 결혼 생활 (벌거벗은 세계사)
- ‘AV 여배우와…’ 국가대표&프로야구 에이스들의 불륜 포착
- 김윤혜→김선영, 가족이란 이름으로…‘러브:트랙’ 순항 [TV종합]
- 에일리, ‘♥최시훈’ 백수 논란 해명? “돈 뜯어먹으려 한다고…” (동상이몽2)
- ‘아동성폭력 피해’ 며느리 성폭행한 군수…나라 발칵 뒤집혀 (프로보노)[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