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중계 : 손흥민 한국 파라과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의 A매치 최다 출전(137경기) 기념 특별 행사가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이자 살아있는 전설 손흥민의 A매치 최다 출전(137경기)을 기념하는 특별 행사가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손흥민의 A매치 최다 출전 기념 행사가 열리는 파라과이와의 국가대표팀 친선경기는 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시작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의 A매치 최다 출전(137경기) 기념 특별 행사가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이자 살아있는 전설 손흥민의 A매치 최다 출전(137경기)을 기념하는 특별 행사가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대한축구협회는 파라과이와의 친선경기에 앞서 손흥민의 대기록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에는 한국 축구의 또 다른 전설인 차범근 전 감독이 참석해 직접 기념 유니폼을 전달할 예정이다.

경기 일정 및 국내 중계 방송 안내 (2025년 10월 14일 대한민국 파라과이 축구 경기 중계)
축구 경기 : 대한민국(한국) vs 파라과이
경기 일정 : 2025년 10월 14일 (화) 오후 8시
경기 장소 : 서울월드컵경기장
중계 방송 : TV조선, tvN, 쿠팡플레이
손흥민은 지난 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브라질과의 친선경기에 선발 출전하며 개인 통산 137번째 A매치 경기를 소화했다. 이로써 차범근 전 감독과 홍명보 현 대표팀 감독이 보유했던 종전 최다 기록인 136경기를 넘어 한국 남자 축구 A매치 최다 출전 단독 1위로 올라섰다. 2010년 12월 30일, 시리아와의 친선 경기에서 18세의 나이로 A매치에 데뷔한 이후 약 15년 만에 이룬 대기록이다. 손흥민은 137경기에 출전하는 동안 총 53골을 기록하며, 차범근 전 감독(58골)에 이어 역대 득점 2위를 달리고 있다.

대한축구협회는 이번 기념 행사의 타이틀을 "Legend Old & New – From Cha, To. Son"으로 정했다. 한국 축구의 상징적인 두 인물, 차범근과 손흥민이 한자리에 서는 역사적인 순간을 연출한다. 차범근 전 감독이 직접 경기장을 찾아 후배인 손흥민에게 기념 유니폼을 전달하며 한국 축구의 세대 교감과 역사의 연속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줄 전망이다.
경기 당일 서울월드컵경기장 북측 광장에서는 팬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KFA 플레이그라운드'에서는 손흥민의 대표팀 여정을 담은 특별 포토존이 운영되고, 타투 프린터 이벤트와 기념 포스터 무료 배포가 진행된다. 또한, 손흥민의 기록 달성을 기념하는 한정판 상품 8종(머플러, 반다나, 응원 장갑 등)이 공식 MD 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팬들은 특별 제작된 기념 지류 티켓 교환 서비스를 통해 역사적인 순간을 간직할 수도 있다.
손흥민의 A매치 최다 출전 기념 행사가 열리는 파라과이와의 국가대표팀 친선경기는 14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시작된다. 월드컵 예선을 앞두고 대표팀의 전력을 점검하는 중요한 평가전이다. 경기는 TV조선과 tvN, 그리고 쿠팡플레이를 통해 생중계된다. 쿠팡플레이에서는 디지털 독점 생중계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