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몬스터, 오리콘 첫 1위…‘WE GO UP’ 日홀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미니 2집 'WE GO UP'으로 일본 오리콘 차트 정상에 올랐다.
13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미니 2집 'WE GO UP'은 일본 발매일인 11일자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소속사 측은 "공신력과 대중성을 인정받는 일본 최대 음반 집계 사이트인 오리콘에서 처음으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베이비몬스터는 현지 팬심을 단숨에 사로잡으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고 자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베이비몬스터가 미니 2집 ‘WE GO UP’으로 일본 오리콘 차트 정상에 올랐다.
13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미니 2집 ‘WE GO UP’은 일본 발매일인 11일자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소속사 측은 “공신력과 대중성을 인정받는 일본 최대 음반 집계 사이트인 오리콘에서 처음으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베이비몬스터는 현지 팬심을 단숨에 사로잡으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고 자평했다.
이번 앨범은 강렬한 에너지를 담은 힙합 기반의 타이틀곡 ‘WE GO UP’을 비롯해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가 매력적인 ‘PSYCHO’, 알앤비 힙합 장르의 ‘SUPA DUPA LUV’, 컨트리 팝 댄스곡 ‘WILD’까지 총 4개 신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WE GO UP’은 더 높은 곳을 향해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담은 곡으로 강렬한 브라스 라인과 거침없는 래핑, 그리고 짜릿한 고음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완성도를 높였다. 발매 직후 아이튠즈, AWA, 라쿠텐 뮤직 등 주요 일본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오는 11월 15일·16일 치바 라라 아레나 도쿄 베이를 시작으로 11월 22일·23일 아이치 나고야 IG 아레나, 12월 2일·3일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 12월 6일·7일 효고 지라이온 아레나 고베까지 총 4개 도시에서 팬들과 만난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으로 정치하면 안 돼” 한동훈, ‘백해룡 파견’ 李 대통령에게 한 말
- 주차비를 왜 내? 페라리 몰며 ‘공짜 주차’하던 30대女의 결말
- [속보]의정부 아파트서 일가족 상대 칼부림… 아래층 사는 피의자 사망
- [속보]한국 대학생 고문사망 캄보디아서 이번엔 추가 납치신고… 30대 연락두절
- [속보]캄보디아 한인회장 “탈출했다 공항서 다시 잡힌다…일주일 10건씩 SOS”
- 70대 여성 평생 모은 1억원 성형시술에 탕진…아들 전액 환불 요구에 보인 병원 반응
- 송파구 아파트 지하에 ‘핵 벙커’ 짓는다…핵 공격시 14일간 생존 가능
- 이언주 “캄보디아 정부 미온 대처 시 군사 조치 검토해야”
- 이준석 “이재명은 ‘돈 주는 윤석열’…비슷한 길 걷고 있어”
- 민주, 대법원장 앉혀놓고 ‘판결과정’ 추궁… 조희대, 질의 내내 침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