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정세협과 같은 날 비보… 베이비복스 이희진, 故 장해영 눈물 애도 [RE:스타]

배효진 2025. 10. 13. 15: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베이비복스' 출신 배우 이희진이 세상을 떠난 '파이브' 출신 가수 고(故) 장해영을 추모했다.

김현수는 자신의 계정에 장해영의 프로필 사진과 함께 "잘 가라. 하늘나라에서 다시 만나면 다시 노래하자"는 글을 남기며 고인을 추모했다.

한편 1980년생인 장해영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한국무용을 전공한 뒤 2002년 그룹 파이브로 데뷔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배효진 기자] 그룹 '베이비복스' 출신 배우 이희진이 세상을 떠난 '파이브' 출신 가수 고(故) 장해영을 추모했다.

지난 12일 이희진은 개인 계정에 "그곳에선 평안하길 잘 지내 해영아"라는 글과 함께 국화꽃 사진을 올렸다.

장해영은 지난 6일 암 투병 끝에 별세했다. 향년 45세.

사망 소식은 10일 파이브 멤버 김현수를 통해 전해졌다. 김현수는 자신의 계정에 장해영의 프로필 사진과 함께 "잘 가라. 하늘나라에서 다시 만나면 다시 노래하자"는 글을 남기며 고인을 추모했다.

한편 1980년생인 장해영은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한국무용을 전공한 뒤 2002년 그룹 파이브로 데뷔했다.

팀 내 메인보컬로 활동하며 부드럽고 안정된 음색으로 주목받은 그는 데뷔곡 'Girl'을 비롯해 '반지', 'I’m Sorry', 'Merry Christmas' 등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았으며 2003년 KMTV Korean Music Awards에서 그룹부문 신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기도 했다.

이후 2009년에는 '안돼요 내사랑', '못생겨서 미안해요' 등의 싱글을 발표하며 솔로 활동을 이어갔다. 2012년에는 데뷔 10주년을 맞아 팬들을 위한 곡 'Thank You'를 발매하며 팀 활동의 의미를 되새겼다.

지난 2016년에는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에 출연해 오랜만에 대중 앞에 섰다.

당시 장해영은 "투자 관련 프리랜서로 일하면서 프로젝트 그룹 EMP 피처링에도 참여하고 있다"고 밝히며 음악 활동을 병행하고 있음을 전하기도 해 안타까움을 안긴다.

한편 최근 개그맨 정세협 또한 지난 6일 갑작스러운 비보를 전해 많은 이들이 슬픔에 빠진 바 있다. 같은 날 전해진 두 사람의 비보에 연예계는 큰 슬픔에 빠졌다.

배효진 기자 bhj@tvreport.co.kr / 사진=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 이희진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