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주 선발→불펜 최종 점검 돌입…한화, 상무 연습 경기 '손아섭-하주석 테이블세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이글스가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또 한 번 실전 점검에 나선다.
한화는 12일 대전한화생명볼파크에서 국군체육부대(상무)와 연습경기를 한다.
오는 17일 대전에서 삼성 라이온즈와 SSG 랜더스 중 준플레이오프 승자와 1차전 경기를 한다.
류현진 문동주 등 선발투수는 13일 연습경기에 출전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한화 이글스가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또 한 번 실전 점검에 나선다.
한화는 12일 대전한화생명볼파크에서 국군체육부대(상무)와 연습경기를 한다. 관중석을 개방했고, 응원단까지 운영하면서 본격적으로 가을야구 대비에 나선다.
정규시즌을 2위로 마친 한화는 플레이오프 직행 티켓을 따냈다. 오는 17일 대전에서 삼성 라이온즈와 SSG 랜더스 중 준플레이오프 승자와 1차전 경기를 한다.
지난 9일과 10일에는 연천 미라클과 두 차례 연습경기를 했다. 10일에는 코디 폰세와 라이언 와이스가 등판해 점검을 마쳤다.
이날 경기에서는 불펜 투수들이 모두 등판해 점검을 할 예정. 정우주가 선발로 나와 먼저 1이닝을 소화한다. 류현진 문동주 등 선발투수는 13일 연습경기에 출전한다는 계획이다.
라인업에도 변화를 줬다. 손아섭(지명타자)-하주석(유격수)-문현빈(좌익수)-노시환(3루수)-채은성(1루수)-루이스 리베라토(중견수)-이도윤(2루수)-김태연(우익수)-최재훈(포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기존 손아섭과 리베라토가 테이블세터로 나섰다면 하주석이 2번타자로 나왔다. 김경문 한화 감독은 "주전 선수들은 3타석 정도를 소화할 예정"이라며 "선수가 필요할 경우에는 한 타석 정도 더 나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상무도 주전급 선수들이 대거 출전해 맞붙는다. 이날 상무는 류승민(우익수)-이재원(지명타자)-한동희(3루수)-윤준호(포수)-전의산(1루수)-박한결(좌익수)-정은원(2루수)-이승원(유격수)-김현준(중견수) 순으로 선발 타선을 짰다. 선발 투수는 김동주가 나온다.
김 감독은 "상무가 지금 쉬는 기간인데도 이렇게 와서 파트너로 경기를 해주니 고마운 마음이 크다"라며 "아무래도 각 팀에 돌아가면 1군에서 주전 선수로 뛸 선수가 많아서 그런지 무게감이 다르다"고 기대했다.
대전=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조민기 아내' 김선진, 7년만 눈물의 방송 출연 "옛 생각나, 샵 운…
- ‘닥터X’ 톱 배우, 건강 문제로 활동 중단한 줄 알았더니..마약 혐의 …
- 슈, 도박 논란 후 BJ '노출' 사실은..."전세금 때문, 선택권 없었…
- 박하선, 수백만원 샤넬백 모래 위에 '툭'..관리 1도 안 하는 여유
- '암 투병설' 박미선, 건강한 목소리로 등장…선우용여 눈물 "같이 못 가…
- '방송 조작 폭로' 김민종, '미우새'서 직접 사과 "말 한마디로 비약,…
- '조세호 조폭연루설' 폭로자, 9일 추가 폭로 예고 "도박 자금 세탁 제…
- 79세 셰어, 40살 연하男과 세기의 결혼식 임박했나..“서로에 헌신”
- 브루스 윌리스 ‘뇌’, 결국 해부대에..“치매 연구 위한 기증”
- 안선영, 눈물 펑펑 "치매+뇌졸증 母, 가끔 날 못 알아봐..1초라도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