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행 우려’ 해소하는 지투지바이오··· 에이티넘, 21만주 매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투지바이오(456160)가 오버행(잠재적 매도물량) 우려를 해소하고 있다.
1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지투지바이오 주식 21만 7221주를 지난달 15일 장내매도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그 중 10.3%에 해당하는 물량을 매도한 셈이다.
기업공개(IPO) 이후 재무적 투자자(FI)들의 매도 물량이 한꺼번에 쏟아지면 주가가 급락할 수 있지만, 지난달 시장에 풀린 물량 중 10%가 매도됐음에도 주가 방어가 이뤄졌기 때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가 방어··· 불확실성은 축소돼

지투지바이오(456160)가 오버행(잠재적 매도물량) 우려를 해소하고 있다.
1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지투지바이오 주식 21만 7221주를 지난달 15일 장내매도했다. 이에 따라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의 지분율은 기존 5.40%에서 1.34%로 줄었다. 에이티넘성장투자조합 2020이 2만 5877주, 에이티넘성장투자조합2023이 4만 6540주의 잔여 주식을 보유하게 됐다.
지난달 15일은 지투지바이오의 보호예수(락업) 종료일이었다. 이날부터 매도 가능한 물량은 전체 발행 주식의 39.2% 수준인 210만 5770주였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그 중 10.3%에 해당하는 물량을 매도한 셈이다. 그럼에도 지투지바이오의 주가는 10일 종가 기준 19만 5800원으로 공모가 5만 8000원 대비 3배 이상의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 지투지바이오가 오버행 우려를 해소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기업공개(IPO) 이후 재무적 투자자(FI)들의 매도 물량이 한꺼번에 쏟아지면 주가가 급락할 수 있지만, 지난달 시장에 풀린 물량 중 10%가 매도됐음에도 주가 방어가 이뤄졌기 때문이다. 동시에 언제 매도될지 몰라 투자 심리를 위축시키는 잠재적 매도 물량은 줄면서 불확실성이 축소됐다는 의미도 있다.
지투지바이오는 미립구(마이크로스피어)를 기반으로 한 장기지속형 주사제 플랫폼 ‘이노램프’를 보유한 기업이다. 현재까지 글로벌 기업 4곳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올해 빅파마인 베링거인겔하임과 장기지속형 펩타이드 신약 공동개발을 공식화한 데 이어 지난달 유럽계 빅파마와 또 다른 공동연구개발 계약 체결을 공시했다.
박효정 기자 jpar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타투 지우더니”…나나, 적나라한 란제리 화보 속 늘씬 몸매 [N샷]
- “하이닉스 40만원 찍었는데”…2만원대에 산 전원주, ‘나는 안 판다’ 투자법 화제
- 전소미, 초미니 보디슈트만 입고 과감한 '파격 노출'…'바비인형인 줄'
- 송지효, 직접 브라톱 입고 선보인 섹시미…남다른 볼륨감 [N샷]
- 제니, 파격 노출 속옷 화보…인형 같은 비주얼 [N샷]
- '공개열애' 이채민♥류다인, 꿀 떨어지는 달달한 럽스타그램…생일파티도 함께
- 문가영, 란제리에 호피 재킷만 입었다…파격 섹시 [N샷]
- '한국인·중국인은 오지 마' 식당 늘어나는데…일본 여행 또 '역대급' 찍었다
- 40세 산다라박, 파격 레이스 란제리룩…반전 매력 [N샷]
- '11월 결혼' 이장우, 조혜원과 웨딩화보 공개…함박웃음 속 '저 장가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