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지켜주는 든든한 형아'…조회수 320만 돌파한 반려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한 영상이 조회수 320만회를 넘으며 큰 화제를 모았다.
아기와 체구가 비슷한 말티즈(몰티즈) 반려견이 등장하는 '애개육아' 영상이다.
지연 씨는 "사람들이 이삭이를 보며 '강아지가 아기를 지켜주네' 하면서 기특해한다"라며 "무엇보다 이번에 올린 영상 덕분에 우리 아가들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많은 사람에게 알려져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한송아 기자 = 최근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한 영상이 조회수 320만회를 넘으며 큰 화제를 모았다. 제목은 '눈물 나는 형제애'. 아기와 체구가 비슷한 말티즈(몰티즈) 반려견이 등장하는 '애개육아' 영상이다. 누리꾼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건 바로 반려견의 망설임 없는 행동이었다.
영상 속에서 보호자는 악어 인형을 손에 끼고 아기 얼굴을 향해 장난을 친다. 그러자 말티즈 '이삭이'는 단숨에 달려와 인형을 물어버리며 아기를 지켜냈다. 배경음악은 영화 보디가드의 OST가 흐른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자기도 쪼꼬미인데 누굴 지켜주는 거야", "아기 물자마자 홱! 달려오는 형아의 모습이 감동이다", "정말 대견하다", "아이가 커서 이 영상 보면 눈물 날 것 같다"는 등 칭찬을 쏟아냈다.
집에서는 천사, 밖에서는 든든한 '형아'

12일 보호자 길지연 씨는 이삭이를 "두 얼굴의 강아지"라고 소개했다. 집에서는 아기가 털을 잡아당기거나 때려도 짖지 않는 천사 같은 순둥이지만, 밖에서 낯선 사람이 아기에게 다가오면 가족을 지키듯 큰 소리로 짖는다는 것이다.
지연 씨는 "가족밖에 모르는 바보 같은 모습이 이삭이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아기에게는 다정한 형이자, 우리 가족에게는 든든한 지킴이다"고 소개했다.
이삭이는 재작년 화성 불법 번식장에서 구조된 1000여 마리 강아지 중 한 마리였다. 당시 겨우 5개월 된 강아지였지만 귓병과 식분증을 앓았고 사람을 심하게 경계했다. 길 씨 부부는 동물구조단체 '위액트'를 통해 이삭이를 만났다. 몇 달간의 까다로운 테스트와 인내 끝에 이삭이를 가족으로 맞이할 수 있었다.
처음엔 사람의 손길조차 피하던 이삭이, 지금은 동생을 지켜주는 든든한 형이 됐다.
"'애개육아', 욕심 버리면 괜찮아요"

이삭이는 단순한 반려견을 넘어 형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아기가 혼자 누워 있으면 곁에 앉아 지켜주고, 산책 중 아기에게 손을 내미는 사람들에겐 크게 짖으며 보호한다.
지연 씨는 "사람들이 이삭이를 보며 '강아지가 아기를 지켜주네' 하면서 기특해한다"라며 "무엇보다 이번에 올린 영상 덕분에 우리 아가들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많은 사람에게 알려져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고 말했다.
이삭이의 전매특허 개인기는 '인사'다. '안녕하세요'라는 말에 고개를 까딱이며 인사하는 모습은 가족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선사한다.

아기와 반려견을 함께 키우는 게 어렵지 않냐는 질문에 지연 씨는 "욕심만 내려놓으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답한다.
그는 "아기랑 반려견을 같이 키우면서 영화관이나 핫플을 다니고 싶다면 힘들겠지만,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을 찾아보면 의외로 많다"며 "우리 가족은 이삭이와 함께 갈 수 있는 곳 위주로 일정을 짠다"고 설명했다.
이어 "애개육아가 어렵다고 하는 건 사실 기존의 생활 방식을 바꾸지 못해서일 것"이라며 "아기와 반려견이 없을 때의 생활을 포기하지 못한다면 입양은 신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마지막으로 지연 씨는 이삭이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삭아 네 덕분에 사랑이 뭔지 배우고 매일 행복해. 동생이 생겨 질투 날 법한 데도 아기를 아껴줘서 정말 고마워. 앞으로도 든든한 형으로 함께해줘. 건강하게만 있어 줘, 사랑해"
◇이 코너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브랜드 '어반포즈'와 함께합니다. 사연이 채택된 강아지 보호자에게는 수의사가 직접 설계한 영양보조제(영양제) '닥터 헤리엇', 영양제와 덴탈츄를 결합한 '닥터 뉴트리코어' 등을 선물로 드립니다. [해피펫]

badook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가정방문 무허가 치료사냐"…'박나래 절친' 기안84, 그는 알고 있었다
- "류중일 아들도 교사…'남고생과 불륜' 전 아내 고소로 직업 잃었다"
- '발기부전 처방'까지 깐 전현무…"위법은 맞지만 처벌은 안 받는다"
- 성매매 여성의 황당 불만…"유럽 여행 중인데 지원금 겨우 월 540 주냐"
- 유부녀에 '나랑 살자' 요구하다…계속 거절당하자 총 쏜 인도男
- '저속노화' 정희원, 스토킹 고소 前직원에 "살려주세요"…회유 정황
- 서태지, 1년만에 전한 근황 "'폭군의 셰프' 보다 빵 터져"…폭풍성장 딸도 공개
- 동두천 버거킹에 車 돌진…"바닥 고정 테이블이 참사 막았다"(종합)
- "실적 3등 하자 '떡 돌려라, 사무실 전통이다' 눈치…안 돌리자 왕따 됐다"
- 10대 제자에 명품 사주고 성관계, 또 다른 남학생 아이 출산한 여교사[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