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 장해영, 암 투병 중 사망…향년 45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파이브(F-IV) 장해영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10일 파이브 멤버 김현수는 자신의 SNS 스토리에 "잘 가라. 하늘나라에서 다시 만나면 다시 노래하자"며 장해영의 부고를 알렸다.
1981년생인 장해영은 2002년 그룹 파이브로 데뷔해 메인 보컬로 활약했다.
파이브로 2016년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에 출연했는데, 당시 장해영은 "투자 관련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프로젝트 그룹 EMP 피처링에 참여하며 노래도 부르고 있다"며 근황을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그룹 파이브(F-IV) 장해영이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향년 45세.
10일 파이브 멤버 김현수는 자신의 SNS 스토리에 "잘 가라. 하늘나라에서 다시 만나면 다시 노래하자"며 장해영의 부고를 알렸다. 스포티비뉴스에 따르면 고인은 지난 6일 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
1981년생인 장해영은 2002년 그룹 파이브로 데뷔해 메인 보컬로 활약했다. 파이브는 데뷔곡 '걸(Girl)'을 비롯해 '반지'로 이름을 알리며 2003년 KMTV 코리안 뮤직어워드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2012년 데뷔 10주년을 맞아 신곡 '땡큐(Thank You)'를 발매했다.
장해영은 2009년 싱글 '못생겨서 미안해요'를 발매하고 솔로로 데뷔하기도 했다. 파이브로 2016년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에 출연했는데, 당시 장해영은 "투자 관련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다. 프로젝트 그룹 EMP 피처링에 참여하며 노래도 부르고 있다"며 근황을 알렸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일우 '빛삭'→박지현 '일축', SNS발 열애설에 대처하는 서로 다른 자세 [ST이슈]
- 함소원, 극심한 우울증 고백 "기사 읽고 유산…수술 후 생방송"
- 정일우, 여성 CEO와 럽스타? 열애설에 소속사 "사생활 확인 불가" [공식입장]
- 폭로전 될라…브아솔·전 멤버 성훈 갈등 심화 [ST이슈]
- 김수현 측 "군시절 故 김새론 아닌 실제 연인에 편지, 온도차 뚜렷"
- "매니저가 가슴 사진 찍어"…김미려 불법 촬영 피해 재조명
- 박나래·전 매니저, 눈물·위로의 녹취록…갑질 논란 새국면 [ST이슈]
- 정희원 교수·전 연구원 대화 내용 공개…누가 갑이고 을이었나 보니
- 나나, 자택 침입 강도에 '역고소'당했다…"모든 법적 조치 강구" [전문]
- 진태현·박시은 "아이 갖기 위한 노력 멈추기로"…2세 계획 중단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