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데뷰 미용실 속 강아지에게 숨겨진 과거" 개그우먼 이수지와 강아지 설기 이야기 [연예개중계]

2025. 10. 11. 08:0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안녕하세요. 연예계 반려동물 이슈를 모아 격주로 전달하는 [연예개중계]입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할 때 한층 더 빛나는 스타들의 이야기를 알차게 전달해 드릴게요. 알리고 싶은 스타의 이야기가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추천해 주세요.

개그우먼 이수지 X 페키니즈 설기



핫이슈지 유튜브 캡처

오늘 연예개중계의 주인공은 제이미 맘, 슈블리 맘, 여자 싸이, 그리고 랑데뷰 미용실의 원장님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개그우먼 이수지님이세요! 저의 웃음 버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한 매체에 출연해 웃음을 주고 계신데요. 수지 씨의 신작, 유튜브 시리즈 '랑데뷰 미용실'의 명품 조연인 '해피'가 사실 화장실에서 발견된 유기견이었다고 합니다. 미용실 속 해피의 본명은 현) 설기 구) 흰둥이에요. 흰둥이가 이수지의 가족이 되어 설기가 된 이야기, 지금 전해드릴게요!

"이 아이의 이름은 흰둥이입니다" 애니멀봐 유튜브 캡처

6년 전인 2019년, 어느 산책로의 여자 화장실에서 하얀 페키니즈가 발견되었습니다. 세면대에 줄이 묶여 있고, 수건 위에서 몸을 떨고 있었죠. 강아지 옆에는 사용하던 빗, 식기, 사료, 그리고 한 장의 쪽지가 놓여 있었습니다. 쪽지에는 서툰 한글로 이렇게 적혀 있었어요.

누구든지 이 강아지 데려다가 기르시고
이 강아지는 이제 다섯 살입니다.
내가 90세가 다 되었는데 암이 걸려 얼마 못 산다 해서,
내가 살아 있을 때 주인을 찾아주려고 합니다.
먹는 것은 아무거나 잘 먹습니다.
죄송합니다.
이름은 흰둥아 - 합니다.



단 하루만이라도 내가 너보다 더 살았으면 하는 마음. 애니멀봐 유튜브 캡처

제작진이 현장에 출동했지만, 내장 칩도 없고 보호자를 알 만한 사람도 없던 상황이었습니다. 다행히 검진 결과 흰둥이는 아주 건강한 상태였고, 이전 보호자의 정성이 느껴질 정도로 관리가 잘 되어 있었다고 해요. 할머니가 암 투병 중에도 흰둥이에게 얼마나 사랑을 쏟았는지 알 수 있었죠. 감사하게도 이찬종 훈련소장의 보호소에서 머물며 가족을 찾게 되었습니다.

흰둥이 사연이 알려진 후 흰둥이의 가족이 되어주고 싶다는 여러 입양 문의가 있었는데요. 제작진이 신중한 회의를 거쳐 한 집을 선택했는데, 그 집이 개그우먼 이수지 씨의 집이었습니다. 제작진도 미처 몰랐던 이수지 씨의 입양 신청이었어요.

[연말결산] 개그우먼 이수지 씨와 ‘흰둥이’의 해피견생 2막♡ I TV동물농장 (Animal Farm). SBS STORY 유튜브 캡처

수지 씨는 학창 시절 페키니즈 '해리'와 함께 지냈어요. 어려운 가족 형편에 뿔뿔이 흩어져 살던 수지 씨와 가족들에게 해리는 큰 위안이 되어주었습니다. 동물농장에서 보게 된 흰둥이는 2012년 세상을 떠난 해리와 똑 닮은 모습이었고, 어머니와 수지 씨는 바로 입양 신청서를 작성했답니다. 안쓰러운 흰둥이를 사랑으로 보듬어 주고 싶었던 마음이 닿아, 이들은 마침내 가족이 되었습니다.

[연말결산] 개그우먼 이수지 씨와 ‘흰둥이’의 해피견생 2막♡ I TV동물농장 (Animal Farm). SBS STORY 유튜브 캡처

처음 집에 온 순간부터 마치 제 집인 듯 배를 까는 흰둥이. 혹시나 할머니를 그리워하진 않을까 걱정하며 지켜본 제 걱정이 무색하게, 새 집에 완벽히 적응하는 모습입니다. 하얀 백설기가 떠오르는 외모에 흰둥이의 새 이름은 '설기'가 되었어요.

참고로 흰둥이가 오면서 수지 씨는 5견 가정이 되었는데요. 결혼 전 남편과 함께하던 두치, 부꾸, 결혼 전 수지 씨와 함께 하던 사랑, 아리, 그리고 새로 가족이 된 설기까지! 모이면 다섯 마리가 모이는 대가족이 되었습니다. 아리와 사랑이는 수지 씨 어머니 집을 오가며 생활하고 있다고 해요.

개그우먼 이수지 인스타그램 캡처

다시 현재의 설기로 돌아와서, 설기는 핫이슈지의 유튜브 랑데뷰 미용실 코너에 (K 미용실 강쥐답게) 머리에 브릿지를 넣고 화려한 옷을 입은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해피라는 부캐로 등장한 설기. 어렸을 적 동네 미용실에서 봤던 원장님의 강아지처럼, 굳건하게 쇼파 한 가운데를 차지하고 있네요. 미용실 원장님과 손님들의 만담 속에서 자연스럽게 배를 까고 계란을 얻어먹는 모습. 정말 어디선가 본 동네 미용실의 강아지 같아요.

핫이슈지 유튜브 캡처

랑데뷰 미용실에 설기가 등장한 뒤 애니멀봐의 흰둥이 구조 영상에 다시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찢어지는 마음으로 설기를 보냈을 할머니에게, 흰둥이는 이제 행복하게 살게 되었으니 걱정 마시고 편안하게 계시길 바란다는 따듯한 댓글이 이어지고 있어요.

핫이슈지 유튜브 캡처

설기를 입양한 뒤 이수지 씨는 동물 보호에 더욱 관심을 쏟게 됐다고 하는데요. 설기에게 웃음을 찾아 준 그 마음씨 덕분에 수지 씨의 개그가 더욱 따듯하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설기와의 행복한 일상 자주 보여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김건희 동그람이 에디터 ghkim@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