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역사 쓴 손흥민 "삼바 군단 상대로 자축포"

2025. 10. 10. 20:1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축구대표팀이 잠시 뒤 안방에서 세계 최강 브라질과 격돌합니다. 주장 손흥민 선수는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A매치 최다 출전이라는 새 역사를 썼는데요. '삼바 군단'을 상대로 자축포를 터뜨리겠다는 각오입니다. 이규연 기자입니다.

【 기자 】 비가 오는데도 경기 시작 3시간 전부터 서울월드컵 경기장 주변이 대표팀 주장 손흥민 응원하는 팬들로 북적입니다.

▶ 인터뷰 : 이수정 / 손흥민 팬 - "고생 많았고 앞으로 더 많이 출전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150경기는 뛰었으면 좋겠습니다 손흥민 파이팅!"

브라질전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역대 A매치 최다 출전이라는 새 역사를 쓴 손흥민은 국가대표로 활약한 15년간의 여정을 돌아보며 태극마크의 무게를 되새겼습니다.

▶ 인터뷰 : 손흥민 / 국가대표팀 주장 (어제) - "15년 동안 꾸준히 할 수 있었던, 이 자리를 만들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고…."

손흥민이 한국 축구 역사에 새 이정표를 세우는 경기의 상대는 월드컵 5회 우승에 빛나는 '삼바 군단' 브라질!

최근 부진으로 피파랭킹 6위까지 내려갔지만, 발롱도르 2위 출신 비니시우스와 손흥민의 유로파리그 우승 파트너 히샬리송 등이 포함된 스타 군단의 위용은 여전합니다.

역대 상대 전적 역시 1승 7패로 한국이 크게 밀리지만, 손흥민은 자신의 대기록 달성과 팀 승리를 함께 챙기겠다고 다짐했습니다.

▶ 인터뷰 : 손흥민 / 국가대표팀 주장 (어제) - "결과도 가져올 수 있었으면 좋겠고,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하루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스탠딩 : 이규연 / 기자 - "손흥민의 대기록으로 축제 분위기가 된 브라질전에서 홍명보호는 강호와의 한판 승부를 통해 월드컵 본선에서의 경쟁력을 시험한다는 각오입니다. MBN뉴스 이규연입니다."

영상취재 : 박준영 기자 영상편집 : 이재형 그래픽 : 임주령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