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만장자들은 지구 멸망 대비, 대규모 비밀 벙커 짓고 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후 변화 또는 핵전쟁으로 인한 지구 멸망, 인공지능(AI)의 역습에 대비해 마크 저커버그 메타 창업자 등 억만장자들이 대규모 지하 비밀 공간(벙커)을 만들고 있다고 BBC가 9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링크트인 공동 창립자인 레이드 호프만도 지하 공간을 건설, 종말 보험에 가입한 인사 중 하나다.
특히 인공지능(AI) 분야에 종사하는 거부들이 지하 공간 건설에 몰두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기후 변화 또는 핵전쟁으로 인한 지구 멸망, 인공지능(AI)의 역습에 대비해 마크 저커버그 메타 창업자 등 억만장자들이 대규모 지하 비밀 공간(벙커)을 만들고 있다고 BBC가 9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저커버그는 2014년부터 하와이 카우아이섬에 있는 1400에이커(560만㎡) 규모의 거대한 부지에 '쿨라우 랜치' 공사를 시작했다.

이 공간은 자체 에너지와 식량 공급 시스템을 갖춘 대피소가 포함될 예정이다.
현장에서 일하는 목수와 전기 기술자는 비밀 유지 계약에 따라 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금지돼 있다.
그는 이뿐 아니라 캘리포니아 팔로알토의 크레센트 파크 인근에 11개의 부동산을 구입한 뒤 7000제곱피트의 지하 공간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링크트인 공동 창립자인 레이드 호프만도 지하 공간을 건설, 종말 보험에 가입한 인사 중 하나다.
특히 인공지능(AI) 분야에 종사하는 거부들이 지하 공간 건설에 몰두하고 있다. AI의 가공할 위력을 잘 알기 때문이다.
월가에 AI 돌풍을 일으킨 오픈AI의 수석 과학자이자 공동 창립자인 일리야 수츠케버도 지하 벙커를 건설하고 있다.

그는 기계가 인간 지능과 일치하는 지점인 인공 일반 지능(AGI)을 개발하기 직전에 있다는 확신을 점점 더 갖게 된 뒤 지하공간 건설에 돌입했다고 고백했다.
그는 “이같이 강력한 기술이 세상에 출시되기 전에 회사의 최고 과학자들을 위한 지하 대피소를 파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인간 지능을 능가하는 기술인 인공 초지능(ASI)이 개발되면 인간의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다고 일부 과학자는 우려하고 있다.
많은 AI 리더들이 AI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동시에 AI를 매우 두려워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BBC는 전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9금 폭로'까지 터진 박나래…"차 안에서 남성과 OO하며 시트 발로 차"
- "80대 아빠와 재혼한 10살 연하 새엄마, 성관계용 크림 배송 부탁…불쾌"
- "먹지도 않았는데 배부르고 살 쪘다"…19세 여성, 원인은 뜻밖에도 '암'
- 무인세탁방서 옷 훔친 남성, 행인 따라가 성추행…CCTV 충격
- 뚱보 남성과 결혼한 미모의 20대 '돈 노린 위장 결혼' 의혹에 "사랑할 뿐"
- 나나, 강도 역고소에 심경 밝혔다 "세상과 사람 좋게 보려했는데…안 무너질 것"
- "풍선만큼 부푼 볼살"…공기 불어 넣어 유리 팽창시키는 30년 경력 세공사
- '64세' 최화정, 110억 한강뷰 아파트 풍수지리 공개…반려견 방까지
- 돌싱女가 남친에게 하는 최고의 호감 표시 신호는? "빨대 공유 허락"
- 자식에게 숙박비 받을 땐 언제고…아들 '투자 대박'에 되레 화낸 부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