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필, 나훈아는 못 넘었지만 추석 연휴 최후 승자 ‘냉부해’도 웃었다[TV보고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시 가왕의 클래스는 달랐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0월 추석 연휴 기간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가운데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가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10월 8일 방송된 다큐멘터리 '그날의 기억'은 최고 시청률 9.1%, 전국 7.3%,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 특별판'은 전국 7.0%로 추석 연휴 프로그램 중 압도적 1위를 나타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역시 가왕의 클래스는 달랐다. 황금 연휴 최후의 승자는 조용필이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0월 추석 연휴 기간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가운데 광복 80주년 KBS 대기획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가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 10월 6일 방송된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 본 공연은 최고 시청률 18.2%, 전국 15.7%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관련 프로그램도 시청률 대박을 터뜨렸다. 10월 8일 방송된 다큐멘터리 ‘그날의 기억’은 최고 시청률 9.1%, 전국 7.3%,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 특별판’은 전국 7.0%로 추석 연휴 프로그램 중 압도적 1위를 나타냈다.
이번 방송은 조용필이 1997년 KBS '빅쇼' 이후 28년 만에 선보이는 단독 무대로 방영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무대 위 조용필은 75세의 나이에도 불구, 30곡을 완창하며 가왕의 건재함을 증명했다.
물론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는 가왕 나훈아의 기록은 뛰어넘진 못했다. 지난 2020년 9월 30일 KBS를 통해 방송된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29%라는 경이록운 기록을 남기며 역대 단독쇼 1위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2021년 임영웅 생애 첫 단독 TV쇼로 주목받았던 '2021 KBS 송년특집 We’re HERO 임영웅'와는 비슷한 수치를 나타냈다. 2021년 12월 26일 송년특집으로 방송된 '2021 KBS 송년특집 We’re HERO 임영웅'은 16.1% 시청률을 기록한 바 있다.
그럼에도 불구, 비슷한 시기 방송된 음악 프로그램과 비교하면 조용필은 독보적인 영향력을 과시했다. 10월 3일 방송된 MBC '쎄시봉 더 라스트 콘서트'는 3.8%, 10월 4일 방송된 SBS '임영웅 리사이틀'은 각각 6.2% 시청률을 보였다.
조용필 다음은 이재명 대통령 부부였다. 이재명 대통령 부부가 추석 특집 게스트로 출격한 JTBC 예능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이하 냉부해)도 역대 최고 시청률을 달성했다.
10월 6일 방송된 '냉부해'는 전국 기준 8.9% 시청률을 기록, 빅뱅 지드래곤, 태양 편(7.4%)을 뛰어넘고 시즌 1, 2 통틀어 역대 최고 시청률을 찍는데 성공했다.
이재명 대통령 부부는 취임 후 첫 예능 출연으로 ‘냉부해’를 선택해 방영 전부터 화제가 됐다. 당초 해당 방송분은 10월 5일 방송 예정이었지만 사망한 국가공무원 추모의 의미로 대통령실이 방영 연기를 요청함에 따라 하루 뒤로 편성이 변경됐다. 우여곡절 끝에 전파를 탄 ‘냉부해’를 두고 정치권에선 날선 공방이 일기도 했다.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와 '냉부해'가 전세대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면 '아육대'는 젊은 층의 선택을 받았다. 명절마다 찾아오는 MBC 2025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의 경우 10월 6일 3.1%, 10월 7일 3.0%, 10월 8일 2.7% 시청률을 기록하며 건재함을 알렸다. 2049 시청률의 경우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으며, 흥행과 글로벌 화제성을 동시에 거두는 성과를 거뒀다.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딸 송지아, 골프복 벗고 화장하니 수지 닮았네…JYP 러브콜 받을만
- 반지하 살던 이유진, 4천으로 방 4개 아파트→혼수 풀세팅 비결 父 이효정 도움 없었다
- 김혜수, ‘남사친’ 차승원과 다정한 손깍지‥치명적인 투샷
- ‘이장우와 결혼’ 조혜원, 박나래 드레스 입고 웨딩화보 “너무 예뻤다”
- 평생 예쁠 채시라, 핑크 셔츠도 찰떡인 57세
- 도경완 “다시 태어나면 ♥장윤정과 결혼 안 해, 아담한 강아지상 이상형”(대놓고 두집살림)
- 김현숙, 전남편 만행 폭로 “장모 육아하러 오면 술 먹고 외박” (동치미)[결정적장면]
- 이용식 사위 원혁, 딸 밥 굶기고 뒤늦은 반성‥이용식 “가슴 찢어져”(아뽀TV)
- 55억 자가 박나래, 모태솔로 의사 이승찬에 재력 어필 “개원 해줄 수 있어”(홈즈)
- 심형탁 子 하루, 도라에몽 변신‥40년 덕후 아빠 눈물 줄줄 왜? (슈돌)